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뮤지컬 '웃는 남자' 정성화·신영숙 출연 확정…박효신 '찢긴 입' 컨셉사진 최초 공개

기사등록 : 2018-04-11 14:2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사진=EMK뮤지컬컴퍼니>

[뉴스핌=양진영 기자] 올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는 창작뮤지컬 ‘웃는 남자’가 4월 24일 1차 티켓을 오픈한다. 정성화, 신영숙의 추가 캐스팅 소식과 함께 그윈플렌 역에 박효신 컨셉 포스터가 공개됐다.

뮤지컬 ‘웃는 남자’의 주인공 그윈플렌은 인신매매단 콤프라치코스에 의해 기이하게 찢겨진 입을 갖게 된 비극적인 인물로 극중 입의 상처를 가리기 위해 스카프를 두르고 다닌다. ‘웃는 남자’의 컨셉 사진 속 박효신은 뺨까지 찢어진 입술을 표현하기 위해 특수 분장을 하고 그스카프로 상처를 가려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세상을 향한 두려움과 상처 가득한 눈망울로 정면을 응시해 그윈플렌이 처할 운명을 예감케 했다.

뮤지컬 ‘웃는 남자’에서 주인공 그윈플렌 역의 오리지널 캐스트로 확정된 박효신은 2016년 ‘팬텀’ 이후 약 2년 만에 무대로 복귀한다. 박효신은 뮤지컬 ‘엘리자벳’, ‘모차르트!’, ‘팬텀’에 출연해 노래와 연기뿐만 아니라 막강한 티켓 파워로 독보적 입지를 다져왔다.

처음부터 그윈플렌 역에 박효신을 염두에 두고 ‘웃는 남자’의 뮤지컬 넘버를 작곡했다고 밝힌 프랭크 와일드혼(Frank Wildhorn)은 “박효신은 다채로운 음색을 가진 아티스트다. 작곡가로서 이런 훌륭한 재능을 가진 그에게 영감을 받아 작곡을 할 수 있어 행복했다”고 했으며 ‘웃는 남자’의 대본과 연출을 맡은 로버트 요한슨(Robert Johanson)은 “박효신이 지금껏 선보여온 연기와 영혼 가득한 노래로 비춰봤을 때, 모든 부분에서 그윈플렌에 안성맞춤”이라고 말해 박효신을 향한 신뢰를 드러냈다.

<사진=EMK뮤지컬컴퍼니>

또한 인간을 혐오하는 염세주의자로 우연히 어린 그윈플렌을 거둬 키우는 우르수스 역을 맡은 정성화는 컨셉 사진에서 고독하고 냉소적인 표정, 예리한 눈빛으로 차가운 매력을 발산했다. 야망을 숨기고 있는 매혹적인 팜므파탈 조시아나 공작부인 역의 신영숙은 변함없는 미모와 도발적인 눈빛으로 팜므파탈의 아우라를 전신에서 뿜어냈다.

오는 7월, 월드 프리미어를 앞둔 뮤지컬 ‘웃는 남자’는 EMK뮤지컬컴퍼니(이하 EMK)가 새롭게 선보이는 두 번째 창작뮤지컬로서 제작비 175억을 투자해 만든 올해 유일한 대극장 창작 뮤지컬이자 예술의전당 개관 30주년을 빛낼 기념비적인 작품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뮤지컬 ‘웃는 남자’는 세계적인 대문호 빅토르 위고가 스스로 “이 이상의 위대한 작품을 쓰지 못했다”고 꼽은 소설《웃는 남자 L’Homme qui rit》(1869)를 원작으로 21세기 최고의 뮤지컬 작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뮤지컬 ‘웃는 남자’는 EMK가 2013년부터 최고 수준의 스태프들과 5년 간 혼신의 공을 들여온 작품이다. 뮤지컬계에서 ‘미다스의 손’으로 일컬어지는 엄홍현 총괄 프로듀서를 필두로 ‘레베카’, ‘엘리자벳’, ‘팬텀’ 등 한국에서 10년간 활약하며 수 많은 흥행작들을 연출해 온 로버트 요한슨이 ‘웃는 남자’의 대본과 연출을 맡았다.

또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뮤지컬 작곡가’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하며 ‘마타하리’, ‘지킬 앤 하이드’, ‘몬테크리스토’ 등에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음악을 만들어 온 프랭크 와일드혼이 작곡을 ‘마타하리’, ‘몬테크리스토’, ‘시빌 워’ 등 프랭크 와일드혼과 환상의 콤비로 알려진 잭 머피(Jack Murphy)가 작사를 맡았다.

그 외에도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뮤지컬 앨범상 수상자로 ‘마타하리’의 편곡 및 오케스트레이션을 맡았던 제이슨 하울랜드(Jason Howland), 뮤지컬 음악의 ‘작은 거인’ 김문정 음악 감독, ‘마타하리’로 각종 시상식에서 무대예술상을 석권한 오필영 무대 디자이너, 디즈니 온 아이스 프로덕션 ‘겨울 왕국’과 뮤지컬 ‘팬텀’의 의상 디자이너 그레고리 포플릭(Gregory A. Poplyk)과 30년간 수 많은 뮤지컬의 분장디자인을 맡아온 김유선 등 최고의 스태프들이 참여해 감동의 무대를 선사 할 예정이다.

‘웃는 남자’는 2018년 7월 10일부터 8월 26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월드프리미어로 화려한 막을 올리고 2018년 9월 4일부터 10월 28일까지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1차 티켓오픈 회차는 7월 10일부터 7월 19일까지이며 인터파크 티켓예매 사이트에서 예매할 수 있다.

한편 4월 12일과 13일에는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른 ‘웃는 남자’의 특급 캐스팅이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뉴스핌 Newspim] 양진영 기자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