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靑, '민정라인 책임론'에 "사의 표명 없다" 일축

기사등록 : 2018-04-17 09:4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드루킹' 청탁 인물 만난 것에 "인사검증 차원 아니다"
홍종학 장관, 종전 범위 벗어난 것인지 판단 필요"

[서울=뉴스핌] 장동진 기자 =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의 사퇴와 관련해 '청와대 민정라인 책임론'이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청와대가 사의 표명이 없다고 일축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17일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등 참모진 중 사의를 표명한 사람이 있느냐는 질문에 "없다"라며 "어제 윤 수석이 이야기한 것으로 갈음하겠다"고 일축했다.

앞서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은 전날 "인사수석실과 민정수석실의 별도 입장은 없다"며 "정치권에서 요구하는 민정라인 총사퇴에 대해서는 언급할 것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청와대 전경 /김학선 기자 yooksa@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6일 김 원장의 5000만원 셀프 후원 논란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이에 정치권에서는 김 원장을 인사 검증한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의 사퇴를 요구하고 있다.

고위관계자는 선관위 판단을 향후 인사기준에 포함하냐는 물음에 "정해진 것 없다"며 "인사기준은 검토를 해봐야 한다"고만 답했다.

아울러 이 고위관계자는 '드루킹'이 추천한 인물을 청와대 민정비서관이 만난 것과 관련해 "통상적인 업무다"라며 "민정비서관은 인사검증 차원에서 만난것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김경수 의원으로부터)신고가 왔고,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만난 것"이라며 "그런데 심각하게 받지 않아 특별한 조치 취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실패한 청탁이 아니냐는 지적에는 "(김 의원이)열린 추천을 한 것이고, 공정한 프로세스를 밟아 적합하지 않다는 판정이 내려 배제된 것"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인사수석실에서 열린 추천 받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고위관계자는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김 원장과 같은 의혹을 받는 것에 "종전의 범위를 현저하게 벗어난 것인지 또 판단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앞서 홍 장관은 19대 임기 막바지에 남은 정치후원금 420여만원을 더불어민주당 모임인 '더좋은미래'에 기부해 논란이 된 바 있다.

 

jangd8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