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광고

‘5번 김주찬, 9회 끝내기’ KIA 타이거즈, 4연패 탈출... 가르시아 빠진 LG는 1점차 패

기사등록 : 2018-04-17 22:2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KIA가 4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KIA 타이거즈는 4월17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9회말 김주찬의 끝내기 안타로 5-4로 승리, 4연패서 탈출했다.

KIA가 김주찬의 결승타에 힘입어 4연패서 탈출했다. <사진= 뉴시스>

LG는 초반부터 조짐이 안좋았다. 4번타자 아도니스 가르시아는 1회 첫타석서 부상을 당했다. 1회초 1사 1·2루서 땅볼을 친후 전력 질주했다. 1루에 세이브됐지만 오른쪽 허벅지 통증을 호소, 결국 대주자 김용의와 교체됐다.

KIA에서는 김주찬이 결승타를 작성, 팀에 승리를 안겼다. 지난 2016년 5월19일 잠실 두산전 이후 698일만에 5번타자로 나선 김주찬은 4타수 4안타 3타점으로 맹활약했다. 특히 1회 첫 안타는 그의 20타수만의 안타였다.

1회말 KIA는 2사 1,2루서 김주찬의 적시타로 선취점을 냈지만 2회초 LG는 안익훈의 희생플라이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선두타자 유강남과 양석환의 안타, 강승호의 볼넷으로 엮은 1사만루서 안익훈의 희생플라이로 만회점을 냈다. 김현수가 다시 팻딘에게 5구만에 볼넷을 골라 만루는 이어졌지만 점수를 보태지는 못했다.

LG는 3회초 앞섰지만 접전은 이어졌다. 김주찬의 멀티히트였다.
LG는 유강남의 1타점 적시타로 2-1로 앞섰다. 좌중간을 뚫는 1루타로 2루타를 치고 포일로 3루에 안착한 채은성을 불러 들였다. 하지만 KIA는 버나디나와 최형우의 징검다리 안타로 엮은 1사1,3루서 김주찬의 우전안타로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5회말 KIA는 2사만루서 김민식의 적시타로 경기를 뒤집었다. 최형우의 1루타, 김주찬의 4구 볼넷과 나지완의 연속 볼넷으로 엮은 만루서 김민식은 1루간을 빠지는 안타로 주자 2명을 불러 들였다.

6회초 LG는 양석환의 솔로포로 추격을 시작했지만 1점차를 좁히지 못했다. 이후 7회 김주찬은 이날 3번째 안타로 출루 한뒤 2루도루까지 성공했지만 팀 타선 불발로 홈을 밟지는 못했다.

KIA는 8회초 LG 채은성이 몸에 맞는 볼로 나가자 2번째 투수 김윤동 대신 임창용을 마운드에 올렸다. 대주자 정주현이 2루 도루와 오지환의 볼넷으로 엮은 1사 1,2루서 양석환은 뜬볼아웃, 대타 이천웅은 삼진으로 물러났다.

9회초 KIA는 안치홍의 뼈아픈 실책으로 동점을 허용했다. 김현수의 땅볼 타구를 더듬었다. 당황해 2루에 던졌지만 이마져도 송구가 길었다. LG는 무사 1,2루서 박용택이 초구에 뜬볼로 아웃된데 이어 김용의도 9회부터 마운드에 오른 김세현에게 삼진으로 물러났다. 하지만 정주현은 중전안타로 주자를 불러 들였다.

9회말 KIA는 상대 실책을 시작으로 누상을 모두 채웠다. 포수 유강남의 실책으로 버나디나가 출루하자 안치홍의 방망이가 매섭게 3루쪽을 찔렀다. 번트 모션을 취하다 쳐낸 2루타였다. 최형우의 자동고의 4구로 엮은 무사만루 상황서 나온 타자는 김주찬이었다. 김주찬은 진해수와 교체된 김지용을 상대로 2,3루간을 빠지는 안타로 극적인 승리를 안겼다.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