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장동건X박형식 '슈츠',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새로운 법정물이 온다(종합)

기사등록 : 2018-04-23 16:1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사진=KBS>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드라마 '슈츠'에서 장동건, 박형식을 필두로한 브로맨스에 그간 본 적이 없던 새로운 스타일의 법정물을 선보인다. 

23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는 KBS 2TV 수목드라마 '슈츠'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김진우 연출과 배우 장동건, 박형식, 채정안, 고성희, 최귀화, 진희경이 참석했다.

이날 김진우 연출은 '슈츠'를 소개하며 "캐릭터가 주가 되는 드라마다. 처음에는 캐릭터에 관한 궁금증으로 시작해서 관심으로 이어지고 캐릭터를 응원하고 공감할 수 있게 만드는 게 극의 중요한 색깔"이라고 말했다.

이어 "에피소드 역시도 캐릭터들의 성장이나 캐릭터만의 독특한 색깔을 잘 보여줄 수 있는 방법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무엇보다도 호흡이 기존의 우리 드라마와는 다른 느낌이 될 것 같다. 진행을 해봐야 하지만 캐릭터에 빠져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드라마가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대한민국 최고의 로펌 최고의 변호사 최강석 역을 맡은 장동건은 "6년 만에 드라마 다시 하게 됐다. 전작들이 어둡고 비운의 주인공을 많이 하다보니 밝고 경쾌한 걸 하고 싶다고 생각하던 찰나에 이 작품을 만났다"면서 "지금까지는 대본에 맞춰 캐릭터를 잡아가는 과정이다. 중후반에는 애드립 같은 것도 기대하셔도 좋을 거다. 형식 씨와 충분히 재밌게 할 수 있을 정도의 케미가 형성되는 중이라 생각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사진=KBS>

박형식은 극중 강&함의 신입 변호사이자 최강석(장동건)의 어쏘시에이트로 등장한다. 그는 "대본을 받았을 때 어려울 거라 생각했지만 원작을 보고 나서 브로맨스와 신선하고 세련된 느낌이 끌렸다. 한국에서 좀 새로운 드라마가 나오지 않을까"라며 "장동건 선배님과 초반에 주먹 부딪히는 것도 어렵기는 했었다. 지금은 뵐 때마다 먼저 내밀기도 하고 케미가 살아나는 중"이라고 말했다.

특히나 무려 6년 전 '신사의 품격' 이후 브라운관으로 돌아온 장동건은 "그 전에도 밝고 경쾌한 드라마를 했었지만 이 드라마와는 톤이 약간은 다른 얘기였다. 캐릭터적으로 다른 매력들을 보여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때는 40대 남자 친구들의 브로맨스라면 이번에는 선후배, 형 동생 사이의 브로맨스라 차별점이 있을 것"이라고 박형식과 케미에 집중해달라는 뜻을 전했다.

또 그는 "미국 드라마가 한국 드라마로 현지화가 되는 과정에서 캐릭터가 조금 달라지는 부분도 있고 흉내를 내고 싶지 않기도 했다. 한국의 상황에 맞게, 또 미국법과 한국법이 다른 경우도 있었고 대본에 한국의 현지화가 잘 돼있다고 생각해서 대본에 충실해서 연기하고 있다"고 한국의 상황에 맞는 완성도를 기대했다.

<사진=KBS>

장동건과 박형식 외에도 최강식 변호사의 비서 홍다함 역으로 채정안, 채근식 변호사 역의 최귀화, 강&함 대표 변호사 강하연 역의 진희경, 페러리걸 김지나 역의 고성희의 연기 호흡도 빠질 수 없는 볼 거리가 될 에정이다. 고성희는 "패러리걸이라는 직군이 낯설긴 하다. 법률 전문 지식을 갖고 변호사들을 돕고 함께 일하고 조언하는 역할"이라고 맡은 역을 소개했다.

채정안은 "홍다함이 굉장히 똑똑한 역이기도 하고 최강식 변호사와 10년간 호흡을 맞춘 역이라 자연스러운 연기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최변을 진두지휘하는 카리스마가 있어야 하는데다 차도녀인 동시에 따뜻한 마음도 지니고 있는 역. 각별히 신경쓰고 있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채근식 역의 최귀화는 "그동안 해왔던 역할에 비해 고학력의 역할이다. 대본에 충실해서 부담없이 준비하고 있다. 악역처럼 보이지만 제 생각엔 악역은 아니다. 가장 평범한, 천재들 틈 속에서 어떻게든 살아남으려는 사람일 뿐이다. 13kg정도 역할을 위해 체중을 증량했는데 고생은 했지만 찌우길 잘 했구나 싶다. 자유롭게 연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제 옷을 입은 듯한 연기를 예고했다.

김진우 연출은 "원작이 있는 외국 드라마를 만들 때 원작이 갖고 있는 느낌을 어떻게 건드려야 장점을 살리고 한국 상황이나 시청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지 고민했다. 몇 가지 작법을 좀 활용하고 있다. 실제로 어떻게 받아들이실지 모르겠지만 기본적인 드라마 작법과는 다른 방식으로 보여드리려 한다"면서 기존의 전체 사건과 이야기를 16가지로 쪼개 한회씩 보여주는 것과는 다른 방식을 택했음을 알렸다.

드라마 '슈츠'는 미국 드라마로 큰 사랑을 받은 동명 원작을 한국 정서에 맞게 현지화한 리메이크 작이다. 장동건, 박형식, 채정안, 고성희, 최귀화, 진희경이 출연하며 오는 25일 밤 10시 KBS 2TV에서 첫 방송된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