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김성태 "문 대통령 팬클럽 '달빛기사단', 매크로 사용 댓글조작 의혹"

기사등록 : 2018-04-24 17:4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한국당, 파주 느릅나무 출판사에서 비상 의원총회 열어
"대화방 내용 제보…달빛기사단도 매크로 프로그램 이용 의심돼"
"민주당, 네이버 뉴스장사 못하게 하는 법안 통과에 협조해야"

[서울=뉴스핌] 이지현 기자 = 김성태 자유한국당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팬클럽인 달빛기사단도 매크로를 사용해 댓글조작을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24일 경기도 파주 느릅나무 출판사 앞에서 비상 의원총회를 갖고 최근 제보된 댓글조작 제보사항을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제보된 대화방 대화내용에 따르면 드루킹은 자신에 대해 악플 부대라거나 댓글알바라고 언급하는 이들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할 뜻을 밝히면서 '경인선 블로그는 초뽀 소유다. 초뽀님은 현직 달빛 기사단이다. 달빛 쪽 매크로 프로그램도 있어서 달빛 쪽에서 우리를 계속 공격할 경우는 그것을 제출할 계획이다'고 언급했다"고 설명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24일 경기도 파주 느릅나무 출판사 앞에서 비상 의원총회를 갖고 최근 제보된 댓글조작 제보사항을 밝혔다.<사진=최상수 기자>

그는 이어 "이 진술이 사실이라면 경인선 블로그가 문재인 대통령 팬클럽에서 시작해 대통령 댓글부대를 자처하고 있는 달빛기사단 회원이 운영하는 블로그라는 점, 달빛기사단 또한 매크로 프로그램을 사용했다는 점 등이 충분히 의심된다"면서 "경인선과 달빛기사단 관계를 규명하고 실제로 달빛기사단 또한 드루킹과 마찬가지로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여론조작에 나섰는지도 명확히 확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도대체 이 정권의 댓글조작과 여론조작이 어디서부터 거짓이고 어디까지 조작인지 그 끝을 알 수 없을 지경이다. 더 이상 거짓으로 거짓을 덮으려 해선 안 된다"면서 "국민을 기만하고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는 문재인 정권의 조작정치 실체를 밝히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특검은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한국당은 드루킹과 민주당, 청와대의 연관관계를 명백히 밝혀야 한다는 뜻을 강력하게 전달했다.

김영우 자유한국당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장은 "드루킹 측과 김경수 의원 보좌관의 금전관계는 무엇인가. 500만원이 왔다갔다 한 것 말고도 더 있다는 제보가 있다"면서 '김경수 의원은 드루킹에게 보좌관이 사표를 냈다고 말했지만 어제까지 그 보좌관은 국회 사무처에 등록이 되어 있었다. 도대체 무엇이 진실이고 거짓인지 김 의원은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이만희 진상조사단 위원도 "김경수 의원과 그 보좌관을 비롯한 관계자에 대해 즉각 압수수색을 실시해야 한다"면서 "인사 청탁을 받아 면접까지 봤다는 청와대 관계자에 대한 즉각적인 경위조사와 관계자들에 대한 광범위한 계좌수색을 통해 이 자금의 흐름에 대해서도 실체적 진실이 밝혀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당 측은 네이버에 대해서도 문제를 제기했다.

김영우 단장은 "네이버 부사장이었던 윤영찬 홍보수석도 과연 드루킹의 일당이었다. 윤 부사장은 대선 기간 문재인 캠프 SNS 공동본부장을 했고, 대선 이후에는 홍보수석 자리를 꿰차지 않았는가"라면서 "대규모로 SNS가 조작되고 댓글이 조작되는데 과연 윤영찬 수석이 몰랐을까. 알고도 묵인한 것인지 특검에서 반드시 밝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민주당은 특검에 협조하고 네이버 같은 포털사이트가 뉴스 장사를 못하도록 하는 법안을 통과시키는데 협조해야 한다"면서 "한국당 원내부대표도 이번 기회에 포털 사이트가 뉴스 장사를 못하는 법안을 공동으로 발의해 당론으로 꼭 채택해 주길 요청한다"고 말했다. 

 

jh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