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따뜻한 봄, 작가와 만나 힐링하자"…인터파크도서, 이해인·이지영·김수영 북잼토크 진행

기사등록 : 2018-04-30 11:3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황수정 기자 = 따뜻한 봄기운과 함께 감성과 지식을 충전할 다양한 행사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인터파크도서(대표 주세훈)는 봄 저녁 공감, 위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마련했다. 책과 여유가 함께하는 서점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돌아보는 기회를 선사한다.

◆ '국민 힐링멘토' 이해인 수녀 북잼콘서트

이해인 수녀의 북잼 콘서트가 오는 5월 10일 개최된다. [사진=인터파크도서]

수도자이자 시인으로 많은 이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는 '국민 힐링멘토' 이해인 수녀와의 특별한 만남이 성사된다. 인터파크도서는 오는 5월 10일 오후 7시30분 한남동 블루스퀘어 3층 북파크 카오스홀에서 이해인 수녀와 함께하는 북잼콘서트 '나를 키우는 말'을 개최한다.

이해인 수녀는 6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 산문집 '기다리는 행복'을 펴냈다. 이번 산문집은 동명의 시 '기다리는 행복'에서 '온 생애를 두고 만나야 할 행복의 모습은 수수한 옷차림의 기다림'이라고 표현한 것처럼, 기다림이라는 말 속에 담긴 설렘과 그리움을 담았다. 또 이해인 수녀의 수도서원 50주년을 기념해 1968년 첫 서원 이후 1년간의 일기를 수록했다.

이해인 북잼콘서트는 평소 언어문화에 관심을 가져온 이해인 수녀가 거창한 구호나 이론이 아닌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말과 관련된 지혜를 독자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이해인 수녀 강연(50분), 시 낭송 및 독자 질의응답(30분), 작가 사인회까지 약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인터파크도서 이해인 북잼콘서트 안내페이지를 통해 인원과 신청 이유를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독자 200명을 만남에 초대한다.

◆ "이렇게 쓰고 살아도 괜찮을까?" 이지영의 재테크 특강

가정경제 전문가 이지영의 북잼토크가 오는 5월 10일 진행된다. [사진=인터파크도서]

오는 5월 10일 오후 7시30분 강남구 북앤빈 카페서점에서는 가정경제 전문가 이지영 작가가 북잼토크를 진행한다.

대기업 금융팀장에서 재무상담사가 된 이지영 작가는 신간 '우리 집 재테크를 부탁해'를 통해 평범한 가정에 딱 맞는 재무설계 방법을 알려준다. 각 가정에서 벌어들이는 수익 기준을 세워 실천 가능한 투자 전략과 돈 모으는 법을 제시한다.

이번 북잼토크에서는 가정경제 전문가로서 저자가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장 현실적인 가정경제 운영기준과 실천법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지영 북잼토크는 저자 강연(40분)과 독자 질의응답(20분)까지 약 1시간 동안 열린다. 인터파크 북잼토크 안내페이지에 인원과 신청 이유를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독자 40명을 초대한다.

◆ '행복한 꿈쟁이' 김수영의 꿈+사랑 북잼토크

김수영 작가의 북잼토크가 오는 5월 20일 열린다. [사진=인터파크도서]

오는 5월 20일 오후 3시 북파크 카오스홀에서는 청년들에게 '꿈멘토'로 불리는 '행복한 꿈쟁이' 김수영 작가를 초청한 북잼토크가 진행된다. 김수영 작가는 10대 시절 문제아로 방황하기도 했지만 꿈을 찾고 1999년 'KBS 도전 골든벨'에서 실업계 최초로 골든벨을 울려 화제가 됐다. 그는 25세 때 암 수술 후 도전해보고 싶은 꿈이 담긴 버킷리스트를 쓰고 차근차근 도전을 시작했다.

주요 저서로는 '멈추지 마 다시 꿈부터 써봐'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100 Days Dream Book' '드림 레시피' '꿈을 노래하는 마법 카페' '당신의 사랑은 무엇입니까?' 등이 있다.

'꿈+사랑'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북잼토크에서는 꿈꾸고 도전하는 인생에 대한 강의를 개최한다. 특히 자신의 특별한 꿈 또는 사랑 이야기를 가진 독자를 선발해 무대에서 발표 기회를 주는 '오픈 스테이지'도 마련됐다. 참가 신청은 오는 5월 17일까지 인터파크도서 안내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200명이 초대된다.

 

hsj1211@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