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여자친구 컴백…격정아련 감정 넣은 '밤'으로 수 놓는다

기사등록 : 2018-04-30 17:5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걸그룹 여자친구 [사진=쏘스뮤직]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걸그룹 여자친구가 같은 듯 다른 콘셉트로 컴백했다.

여자친구는 30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한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여섯 번재 미니앨범 ‘타임 포 더 문 나이트(Time for the Moon Night)’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타이틀곡 ‘밤(Time for the Moon Night)’은 소녀들의 감수성이 풍부해지는 밤, 새벽 시간을 아름다운 가사들로 풀어낸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떠올리는 시간이라는 의미를 함축적으로 담은 노래이다.

멤버 소원은 “긴 시간 준비를 하면서 대중 분들에게 어떻게 하면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여유 있게 준비했다. 팀워크도 더 맞춰서 나왔으니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걸그룹 여자친구 [사진=쏘스뮤직]

이어 “벅차오르는 감성을 많이 했는데, 이번 노래도 앨범을 준비하면서 그런 감정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많이 했다. 가사도 그렇고 처음부터 끝까지 스토리가 있길 바랐다. 저희가 소망한대로 곡이 잘 나온 것 같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엄지는 “봄이라고 하면 사실 설레는 마음이 있다. 모음을 뒤집으면 ‘밤’이 되는데 마음이 몽글해지는 것은 비슷하다. 그런 감정을 전달해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2015년에 데뷔한 여자친구는 어느덧 4년차를 맞았다. 소원은 “팀워크가 점점 좋아지는 것을 느끼고 있다. 초승달에서 반달이 된 기분”이라며 미소를 지어보였다.

매 앨범마다 공통되는 것이 벅찬 감정, 칼군무이다. 그리고 한 가지를 더 꼽자면 바로 ‘가사’이다. 이 부분에 대해 유주는 “그동안 저희가 씩씩한 가사가 포함이 됐다. 이번에도 새로운 씩씩함을 표현했다. 조금의 변화가 있다면 솔직한 마음을 꺼냈다는 것이 특징이다”고 답했다.

걸그룹 여자친구 [사진=쏘스뮤직]

엄지는 “사람도 성장을 하면서 변하듯, 여자친구를 한 명의 소녀로 봤을 때 밝았던 시절이 있다면 감정의 변화가 있을 시기가 왔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이를 현명하게 헤쳐 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강조했다.

특히 소원은 “이 노래를 듣고 공통된 의견이 ‘여자친구 같다’는 반응이 나왔다. 확 바뀐 변화는 모르겠지만, 무언가는 다르다. 그리고 여자친구가 아닌 것 같은데, 여자친구 같은 음악이라고 생각하다. 새로우면서도 기존 것을 유지한 앨범이라고 느낀다”고 전했다.

여자친구 여섯 번째 미니앨범 ‘Time for the Moon Night’에는 타이틀곡 ‘밤’을 포함해 ‘INTRO(Daytime)’ ‘Love Bug’ ‘휘리휘리(Flower Garden)’ ‘틱틱(Tik Tike)’ ‘Bye’ ‘별(You are my Star)’까지 총 8곡이 수록됐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