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광고

지단 레알 마드리드 감독 “레알엔 챔피언스리그 결승, DNA 새겨져 있다”

기사등록 : 2018-05-02 07:3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디펜딩 챔피언’ 레알 마드리드가 결승에 진출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5월2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에스타디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7~20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2차전서 2-2 무승부를 기록, 1차전(2-1승)과 2차전 합계, 4-3으로 결승에 올랐다.

레알 마드리드가 바이에른 뮌헨을 1,2차전 합계 4-3으로 꺾고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했다. <사진= 레알 마드리드>

3년 연속 결승에 오른 레알 마드리드(이하 레알)는 대회 사상 처음으로 3연패에 도전하게 됐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벤제마를 투톱으로 내세운 레알은 초반 선취골을 허용했다. 전반3분만에 바이에른 뮌헨은 조슈아 키미히의 골로 앞서나갔다.

하지만 호날두가 침묵한 반면 레알에겐 카림 벤제마의 맹활약이 있었다. 벤제마의 첫골이자 동점골은 8분만에 나왔다. 전반11분 마르셀루가 넘겨준 패스를 헤딩 슛, 골로 연결했다.

후반전이 시작되자마자 레알은 ‘행운의 골’로 추가골을 성공시켰다. 바이에른 뮌헨 코렌틴 토리소가 골키퍼 슈벤 울라이히에게 백패스한 것을 울라이히가 잡지 못했다. 이 틈을 타 벤제마가 후반1분 공을 가로채 멀티골을 작성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후반18분 하메스 로드리게스의 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지만 추가골에 실패, 결승 진출을 이루지 못했다.

지네딘 지단 레알 마드리드 감독은 구겨진 자존심을 펴게 됐다. 그는 리그에서는 부진, 지속적인 사퇴설에 시달리고 있었지만 지난해에 이어 ‘최고의 대회’인 챔피언스리그 결승진출을 이뤄냈다.

현재 레알 마드리드는 리그 4경기를 남겨둔 가운데 우승을 확정한 FC 바르셀로나에 승점 15점 뒤진 3위다. 그러나 챔피언스리그에서 만큼은 자존심을 지키고 있다. 레알은 지난 11월 조별리그에서 토트넘에 3-2로 패해 조2위로 가까스로 챔피언스리그 본선에 올랐다. 이후 지단 감독의 지휘아래 PSG(파리생제르망), 유벤투스, 바이에른 뮌헨을 차례로 꺾고 결승에 올랐다.

특히 지단 감독은 지난 12경기 동안 단 1차례 골을 넣은 벤제마를 선발로 내세워 승부수를 띄웠다. 이 카드는 팬들의 우려를 샀지만 벤제마는 2골로 화답, 지단의 믿음에 보은했다. 이런 전술의 성공도 사퇴설에 흔들리는 지단의 입지를 더욱 굳힐 모양새다.

유럽 챔피언 도전에 실패한 바이에른 뮌헨은 레알 보다 나은 경기력을 선보였으나 승리하지 못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2013년 챔피언스리그 우승컵을 들어 올린 이후 5년동안 4차례 도전했으나 준결에서 연이은 좌절을 맛봤다.

유프 하인케스 바이에른 뮌헨 감독은 경기후 공식 인터뷰서 “실망스럽다. 우리가 월등했는데 이렇게 강팀과 대결할 때에는 실수를 해서는 안된다. 축구는 작은 디테일로 결정된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꼈다”고 씁쓸해 했다.

지네딘 지단 레알 감독은 “챔피언스리그에서는 모든 경기가 힘들다. 힘들지 않고는 결승에 오를수 없기 때문에 심장에 안 좋다. 챔스리그 결승은 레알의 DNA에 새겨져 있다. 마지막 순간까지 싸움을 멈추지 않는 게 레알 마드리드다”고 밝혔다.

레알은 3일 열리는 리버풀(잉글랜드)과 AS로마(이탈리아)의 승자와 결승전을 치른다. 리버풀은 로마를 5-2로 대파, 로마에서의 2차전을 앞두고 있다. 이미 리버풀에서 현지 팬들간의 물리적 충돌이 있었다. 이탈리아 경찰은 성명까지 발표, 보안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다.

13번째 유럽 챔피언 도전에 나선 레알이다.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15골을 득점, 1위에 자리하고 있는 '득점 머신' 호날두는 결승전서 2013-2014시즌 자신이 기록한 한 시즌 최다골(17골) 기록에 도전한다.

멀티골로 맹활약한 카림 벤제마가 포효하고 있는 있다. <사진= 레알 마드리드>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