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푸른 상상력으로 채우는 어린이날 '화가 농부 어린이 미술대회'

기사등록 : 2018-05-03 09:4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고창 상하농원, 미술대회 및 추억의 놀이체험 프로그램 진행

[서울=뉴스핌] 김유정 여행전문기자 =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테마공원 상하농원(대표 박재범)이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제2회 화가농부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한 미술대회는 상하농원의 어린이날 기념행사인 ‘푸른 5꿈꾸는 농원’의 일환으로청정 자연 속에서 아이들의 상상력과 꿈을 키우며 성취감을 독려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지난해 상하농원 미술대회의 경우 총 312명이 참여수상한 작품이 상하농원 입구 전시관에 전시돼 의미 있는 추억을 남겼다.

화가 농부 어린이 미술대회 [사진=상하농원]

올해 상하농원 미술대회는 유치부초등저학년부초등고학년부로 나누어 진행된다주제는 ‘상하 베리 마을에서 생긴 일’로 현재 상하농원에서 열리고 있는 ‘상하 베리마을 축제’의 모습과 느낌을 한 장의 이미지로 시각화해 캔버스 위에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그림을 그릴 수 있는 도구는 각자 준비해야 하며농원 내 농원상회에서 일부 구매할 수도 있다. 

우수작 시상의 경우 부문별로 ‘상하농원상’ 1‘대표농부상’ 2‘장려상’ 5인으로 나누어 총 24명에게 수여된다수상 작품은 상하농원에 전시되며다음 해 상하농원 미술대회 포스터에도 활용될 예정이다시상식은 오는 26일 오전 11시에 진행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상하농원 제품 꾸러미프리미엄 멤버십 회원인 ‘상하가족’ 회원권이 증정된다미술대회에 참가하고 싶은 어린이는 현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상하농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동심의 세계에 빠져들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동물친구 페이스 페인팅과 배지 만들기 체험딱지치기사방치기고무줄놀이공기놀이의 골목놀이 4종 체험까지 온종일 신나게 즐길 수 있다어린이날 당일에는 만 13세 이하 어린이의 경우 무료입장이 가능하다어린이날 기념행사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상하농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하농원 마케팅 관계자는 “상하농원 미술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어린이날 프로그램은 성장기 어린이들이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놀며 감상과 창작을 함께 하는 다채로운 놀이를 통해 올바른 성장을 하도록 돕고자 기획됐다”며 “상하농원을 찾은 아이들이5월의 푸른 봄을 만끽하며 부모님과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깨끗한 자연과 건강하고 바른 먹거리의 가치를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상하농원은 고창 명물인 신선한 블루베리 등 제철 베리류를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상하 베리마을 축제’를 진행하고 있다방문객이 청정 자연 속 유익한 체험거리를 통해 다양한 베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6 24일까지 진행된다.

youz@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