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김준면·하연수의 '리치맨' , 원작과 다른 '힐링 로코'…한국 감성 더했다

기사등록 : 2018-05-03 17: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리치맨' 제작발표회 [사진=MBN]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리치맨’이 일본 원작과는 조금은 다른, 색다른 스토리를 더해 찾아왔다. 

3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드래곤시티에서 MBN·드라맥스 새 수목드라마 ‘리치맨’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민두식 PD와 김준면(엑소 수호), 하연수, 오창석, 김예원이 참석했다.

이번 작품은 일본 드라마 원작으로, 알파고급 암기력을 자랑하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무한긍정 취준생 하연수(김보라 역)와 안하무인 천재 IT 사업가 김준면(이유찬 역)가 부딪치면서 펼치는 힐링 로맨스다.

민두식 PD는 “‘리치맨’은 저에게 있어서 올해에 가장 기억에 남을 드라마가 될 것 같다. 열심히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리치맨' 제작발표회 [사진=MBN]

‘리치맨’은 일본 원작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로 배우들이 캐릭터를 잡는 데 일조했다.

그러나 김준면은 “극 중 이유찬은 안하무인에 냉철한 CEO 역할이다. 원작이 있지만, 같은 의도로 풀어내려고 하진 않았다”면서 “극 중 인물이 스티븐 잡스와 비슷해 ‘잡스’라는 영화를 보고 그런 부분을 분석하고 관찰했다. 천재라는 것에 대해 고민하면서 캐릭터를 풀어나갔다”고 설명했다.

하연수는 “이번에 준비를 하면서 원작을 보는 게 좋을 것 같아서, 봤다. 어떻게 다르게 설정할지 고민하고 감독님과 상의도 했다. 사투리를 쓰는데 원래 부산 출신이라 무리 없이 준비할 수 있었다”고 소개했다.

오창석은 “리메이크 작품이지만, 흉내를 낼까봐 원작을 참고하고 싶은 마음은 없었다. 보시는 분들이 같은 인물이지만, 새로운 색깔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그래서 한국 대본에 집중해서 캐릭터를 표현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리치맨' 제작발표회 [사진=MBN]

김예원은 “일방적이긴 하지만 사랑에 대한 감정을 더욱 잘 표현하는 여자로서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민두식 PD는 “원작의 작가도 한국 드라마를 좋아했다고 들어서, 로맨스가 한국 드라마를 모방해서 나온 설정들이었다. 사람의 사랑이야기를 설정해놓고 원작에서 처리해놓은 것이 많이 없어서 그런 부분을 보강했다”며 차별점을 설명했다.

민 PD는 “일본 남녀 배우가 가지고 있는 까칠함과 평범함의 조합들이 너무 좋아보여서 그런 부분은 그대로 가져가려고 했다. 배우들 역시 주인공들의 역할을 소화하기에 부족함이 없기 때문에 믿고 있다”고 부연했다.

그는 특히 김준면을 캐스팅한 이유로 바른 성품을 꼽았다. 민 PD는 “준면 씨는 정말 바른 청년이었다. 제발 조용히 하라고 말한다. 대사를 입에 맞추기 위해 계속해서 떠들고 있다. 노력하는 모습이 지금의 유창이라는 인물을 만든 것 같다”고 극찬했다.

'리치맨' 제작발표회 [사진=MBN]

김준면은 첫 장편 드라마 주연을 맡았다. 그 역시 남다른 책임감과 부담감을 털어놨다. 또 하연수와의 케미를 간단하게 정리했다.

그는 “부담감도, 책임감도 갖고 있다. 최근 뮤지컬을 하면서 소통하면서 느낀 것은 진심은 통한다는 것이다. 많이 부족해 보이겠지만 진심으로 대하면 좋게 봐주실 것 같다. 하연수 씨와 친하게 잘 지내고 있다. 호흡은 좋다”며 웃어보였다.

오창석은 이번에 맡은 김태주 역할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그는 “개인적으로는 다양한 감정을 표현들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즐겁다. 즐겁게 임하고 있다. 초반에 태주의 모습이 평상시 제 모습과 비슷한 것 같다. 초반에 완벽보단 허당의 느낌에 가깝다. 그런 지점들이 닮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민두식 PD는 “원작이 있어서 비교되는 부분도 있겠지만, 새로운 스토리를 기대하고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리치맨’은 총 16부작으로 오는 9일 밤 11시 첫 방송된다. 드라맥스와 MBN 공동 편성이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