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이주의 공연] 주호민 원작 뮤지컬, '무한동력'…"온가족이 보자" 연극 '사랑해요 당신'

기사등록 : 2018-05-04 09:1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뮤지컬 '무한동력' 연습실 풍경 [사진=㈜아도르따요]

[서울=뉴스핌] 양진영·황수정 기자 = 88만원 세대의 희망을 그린 뮤지컬 '무한동력'이 개막했다. 온 가족이 함께 볼 만한 연극 '사랑해요 당신'은 황금 연휴에 추천한다. 

◆ 웹툰작가 주호민 원작, '무한동력'처럼 질주하는 88만원 세대의 희망

뮤지컬 '무한동력'은 인기 웹툰작가 주호민의 '무한동력'을 뮤지컬화 한 작품으로 원작은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웹툰’으로 꼽힌 보석같은 만화다. 이 작품은 '무한동력'은 ‘수자네 하숙집’에서 펼쳐지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았으며 88만원 세대를 대변하는 인물들의 인생사를 통해 '꿈과 희망', '의지와 도전'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

가장 평범한 청년 ‘장선재’ 역에 김바다와 오종혁, 트레이닝복 단벌 공무원 시험 준비생 ‘진기한’ 역에 임철수와 안지환, 20년 넘게 무한동력기관을 발명 중인 괴짜 발명가 ‘한원식’ 역에 김태한과 윤석원, 실질적인 하숙집 운영자인 고3 수험생 ‘한수자’ 역에 박란주와 정소리, 4차원의 자유로운 영혼 ‘김솔’ 역에 정우연과 김윤지, 랩퍼를 꿈꾸는 질풍노도의 고1 ‘한수동’ 역에 신재범이 출연한다. 오는 7월 1일까지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 공연된다. 

연극 '사랑해요 당신' 포스터 [사진=컬처마인]

◆ 온가족이 보고 느낄, 연극 '사랑해요 당신'

연극 '사랑해요 당신'은 지난해 4월 초연해 그해 9월 재연에 이어 지난달 28일 삼연까지 이어가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이다. 평범한 가정에서 아내가 치매를 앓으면서 생기는 변화에 대해 이야기한다. 어떤 상황에서든 옆에서 힘이 되는 존재는 가족밖에 없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한다.

까칠하고 무뚝뚝하지만 치매를 앓는 아내를 끝까지 보살피는 남편 '한상우' 역에는 배우 이순재와 장용이 맡는다. 가정을 위해 헌시하다 치매로 점점 어린아이가 되는 아내 '주윤애' 역은 배우 정영숙, 오미연이 맡아 열연을 펼친다. 연극 '사랑해요 당신'은 오는 6월 3일까지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공연된다. 

jjyang@newspim.com, hsj121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