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이윤재 중소상공인희망재단 이사장 "창업 5년 이내 소상공인 집중지원 할 것"

기사등록 : 2018-05-23 13:5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점프업허브' 구축으로 위기에 봉착한 소상공인에게 사다리 역할"

[서울=뉴스핌] 민경하 기자 = "서울 성수동에 소셜벤처기업 밸리가 있다면 서울 구로동에는 소상공인 성장밸리가 있다는 말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이윤재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이하 희망재단) 신임 이사장은 23일 서울 여의도 한 식당에서 가진 간담회에서 "소상공인들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희망재단은 중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을 지원하기 위해 2014년 2월에 설립된 순수 민간 공익 재단법인으로,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높이기 위한 온라인마케팅, 경영 활성화 교육, 컨설팅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 이사장은 “국내 창업기업 절반 이상은 창업 후 3년 전후로 소위 ‘데스밸리(Death Valley)’를 넘지 못해 폐업하고 있고, 5년 이내에는 70%가 2차 데스밸리를 넘지 못하는 실정”이라며 "이런 상황에서 희망재단은 '점프업허브(Jump-Up HUB)'라는 맞춤형 지원공간 구축을 통해 2차 데스밸리에 봉착한 소상공인들을 집중 지원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앞으로 희망재단에서 구축할 '점프업허브'는 5년 이내에 창업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소상공인에게 마케팅, 네트워킹, 교육, 홍보 등을 집중 지원하는 '소상공인 인큐베이터' 역할을 할 예정이다.

희망재단은 점프업허브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3월 구로구에 있는 1800평 규모 건물을 매입해 새 둥지를 틀었다. 올 하반기에는 건물 리모델링 작업을 마친 후 평가를 통해 선정된 40여 개 기업을 입주시켜 진정한 ‘점프업허브’로 출발한다.

희망재단은 기존에 진행중인 지원사업도 꾸준히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희망재단은 총 2000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한 '온라인마케팅 역량 강화교육', '온·오프라인 결합(O2O) 플랫폼 입점 지원 사업' 등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과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 이사장은 "지난해 수립한 중장기발전계획에 따라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첫 단추를 끼워 나가고 있다"며 "700만 중소상공인들의 성장사다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윤재 중소상공인희망재단 신임 이사장 <사진=뉴스핌 민경하기자 204mkh@>

204mk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