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손학규, 결국 송파을 불출마…바른미래당 "박종진 최종 후보로 의결"

기사등록 : 2018-05-25 11:0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손학규 "당 분열로 빠지게 할 수 없어 불출마 결정"
유승민 "송파을 최종후보 박종진…출마의사 접은 손학규에 감사"

[서울=뉴스핌] 이지현 기자 = 손학규 바른미래당 중앙선거대책위원장이 결국 6.13 지방선거의 서울 송파을 국회의원 재선거에 불출마를 선언했다. 이틀만에 불출마에서 출마로 의견을 바꿨다가 다시 불출마로 선회한 셈이다.

25일 손학규 위원장은 기자회견을 갖고 "여러분의 간곡한 요청으로 당과 지선을 살리기 위해 죽는다는 심정으로 나설 뜻을 냈으나, 혼란과 분열의 위기로 치달아 제 생각을 접는다"면서 "송파을 재선거 출마 생각을 접는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잠시나마 염려를 끼친 유승민 대표와 박종진 후보에게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송파을 선거 승리를 위해 저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왼쪽)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 손학규 전 상임고문,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 <사진= 최상수 기자>

이날 손 위원장은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입장을 바꾼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기 위해 송파을 재선거를 승리로 이끌어야 한다. 제가 중앙선대위원장으로 거기에 집중하겠다며 불출마를 알렸다"며 "그런데 어제 아침 유승민 대표와 만났고 그 과정에서 박주선대표와 안철수 후보가 송파을 재선거에 꼭 나가 서울시장과 양대 축으로 지방선거를 이끌자고 간곡하게 요청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짧은 시간 고민한 뒤 유 대표를 만나 제가 나가겠다고 했다. 유 대표는 찬성하지 않았고, 어제 오늘 지켜보니 일부 당 지도부가 사퇴하겠다고 했다"며 "당을 혼란과 분열로 빠지게 할 수 없다는 생각에 불출마를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후보 등록이 6~7시간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당을 위해 내홍을 끝내는 것이 맞다는 판단에서 불출마를 선언한 것. 손 위원장이 송파을 재선거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바른미래당은 박종진 후보를 최종 후보자로 확정 의결했다.

유승민 대표는 "오늘 최고위 회의 도중에 손학규 위원장이 박주선 대표에게 전화를 해 전화로 불출마를 통보했다"면서 "이에 따라 최고위원회에서 송파을 공천을 박종진 후보로 확정 의결했다"고 말했다.

유 대표는 그러면서 "개인적으로 이 문제로 며칠간 당에 혼란이 있었던 것에 대해 당 대표로서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오늘 최종적으로 출마 의사를 접고 송파을 공천을 둘러싼 내홍을 끝내는데 결과적으로 도움을 주신 손 선대위원장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jh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