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박서준·박민영·이태환, 원작 속 케미 이어간다(종합)

기사등록 : 2018-05-30 15:2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사진=CJ E&M]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원작의 싱크로율을 지키고, 영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감정들을 입체적으로 살려냈다.

이 작품은 동명 웹소설이 원작으로, 재력, 얼굴, 수완까지 모든 것을 다 갖췄지만 자기애로 똘똘 뭉친 나르시시스트 부회장 박서준(이영준 역)과 그를 완벽하게 보좌해온 비서 박민영(김미소 역)의 퇴사밀당 로맨스를 그렸다.

30일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에 위치한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tvN 새 수목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박준화PD, 박서준, 박민영, 이태환이 참석했다.

박준화PD는 “일단 기본적으로 워낙 좋은 원작이 있고, 여기에 다양한 이야기를 넣으려고 노력했다. 코믹에 가족의 이야기를 넣자는 기획 의도를 가지고 열심히 만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CJ E&M]

박서준은 “1년 전에 ‘쌈 마이웨이’라는 작품으로 인사드렸는데, 장르로 치면 같은 장르일 수 있다. 작품 선택 기준 자체가 장르보다 이야기와 캐릭터다. 이영준이라는 캐릭터가 매력적으로 다가왔고 표현할 수 있는 것이 많다고 느껴졌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이어 “원작이 있는 작품이라 영상으로 입체적으로 그려내는 것이 숙제인 것 같다”고 말했다.

박민영은 “로코 장르가 ‘김비서가 왜 그럴까’가 처음이다. 항상 준비해왔던 대로 공부하고 준비했다. 그리고 오피스룩을 위해 다이어트를 열심히 했다. 그래서 조금 더 완벽한 오피스룩을 선보일 수 있을 것 같다"고 약속했다.

박준화 PD는 “원작과 싱크로율을 비교하며 보셔도 좋을 것 같다. 부회장과 비서의 관계 안에 위치가 달라지는 지점이 있다. 그게 관전포인트가 될 것 같다. 아픔이 많은 형태의 사람들이 표현된다. 영준과 미소, 성연이가 트라우마가 있다. 아픔이 치유되면서 힐링을 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했다.

[사진=CJ E&M]

박 PD는 “원작에 여심을 자극할 수 있는,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부분이 많이 함축돼 있다. 원작 싱크로율을 높일 수 있는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 영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생략된 감정들에 살을 더 붙였다”고 원작과의 차별점을 설명했다.

앞서 박서준은 KBS 2TV ‘쌈 마이웨이’, 영화 ‘청년경찰’에서 코믹하지만 현실에서 볼 수 있을 법한 캐릭터를 맡았다. 하지만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는 반대이다.

박서준은 “이번 역할은 사실 접근하기 어려웠다. 상황 자체가 말도 안 되는 작위적인 것이 많다. 일상적인 말투로 연기하면 재수 없는 사람으로 그려질 것 같았다. 편집된 것을 보기 전에도 머릿속에 물음표가 있었는데 이제 중심을 잡고 가고 있다. 시청자 분들에게도 재밌는 상황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다짐했다.

[사진=CJ E&M]

이태환은 현재 1995년생이지만, 극중에서는 박서준보다 형인 이성연 역을 맡았다. 이에 대해 이태환은 “제가 30대의 캐릭터를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했던 건 아닌데, 이번에는 유독 나이가 있는 30대 중반의 캐릭터를 맡았다. 부담감이 아예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나이를 떠나서 캐릭터로 접근해 표현하려고 했다. 무엇보다 감독님도 얘기 하시지만 장난으로 ‘20대처럼 안 보인다’라고 말해주신다. 그게 저한테 큰 장점이자 무기인 것 같다”고 말했다.

박서준은 목표하는 시청률이 10%라고 밝혔다. 그는 “개인적으로 시청률 10%가 나왔으면 좋겠다. 10%를 돌파한다면 저희가 오피스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이기 때문에, 직장인들에게 아침에 커피가 필수라고 생각한다. 회사에 커피차를 제공하면 좋을 것 같다”는 공약도 내걸었다.

박민영은 “커피차를 하시면 저는 옆에서 토스트를 만들겠다”고 말했고, 이태환은 “시청률 11%를 돌파하면 커피와 토스트를 나눠드리는 역할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준화 PD는 “힐링되는 드라마로 남을 수 있도록 스스로 열심히, 노력하면서 만들겠다. 잘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총 16부작으로 오는 6월6일 밤 9시30분 첫 방송된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