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홍준표 "6.13 지방선거, 영남 5곳+충남·대전·강원·경기서 이긴다"

기사등록 : 2018-05-30 16:0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홍 대표 퇴진 마지노선인 6석 뛰어넘은 예측
"안희정·박수현 등이 충남도민 실망시켜…이인제는 달라"

[서울=뉴스핌] 이지현 기자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6.13 지방선거에서 영남 5개 지역(대구·경북·부산·경남·울산)에 더해 충남과 대전, 강원, 경기 등 9곳에서의 승리를 자신했다. 본인의 퇴진 마지노선으로 정했던 광역단체장 6곳 이상에서의 승리를 뛰어넘는 예측이다.

30일 홍 대표는 충청남도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어젯밤 전국적으로 우리 당이 정밀 여론조사를 했다"면서 "중앙당으로서는 영남권 5개 광역단체장, 그 다음으로 이긴다고 판단한 것이 충남이었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그러면서 "충남·대전·영남권 5개 단체장 플러스 강원·경기 그렇게 중앙당은 보고 있다"면서 "내일부터 공식 선거운동에 들어가는데 이곳 충남은 우리가 힘을 합치면 도정이 살아날 수 있다고 확신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미북정상회담 관련 공개서한 발표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05.17 kilroy023@newspim.com

당초 홍 대표는 지방선거에서 6곳 이상의 광역시도에서 승리하겠다고 자신한 바 있다. 최근 충남과 강원 등에서 한국당에 대한 여론이 좋아지고 있다는 근거에서였다.

하지만 이번에는 그보다 더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은 셈이다. 홍 대표는 지난주부터 경기와 강원 등을 방문해 선대위 회의를 하고 "경기와 강원은 접전지역이어서 가장 먼저 방문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홍 대표는 이날 충남의 민주당 인사들을 비판하기도 했다. 그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상습 성추행으로 충남인들의 낯을 부끄럽게 했고, 후임으로 나서려고 한 박수현도 비슷한 이유로 사퇴했다"면서 "충남 도민들의 명예를 두 번이나 더럽힌 정당이 민주당"이라고 비판했다.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지사 후보에 대해서도 "서약서까지 쓰면서 국회의원이 됐는데 사퇴하면 최소한 선거비용은 내놓는 것이 맞다"며 "자기 사비를 털어서라도 선거 비용은 내놓고 도지사 선거에 임해주는 것이 정치 도리에 맞다"고 지적했다.

홍 대표는 또 "이인제 후보는 고향을 떠나 중앙 정치에서 노동부 장관, 경기지사, 대통령 후보까지 하신 분이 이제 마지막 정치 인생을 내 고향을 위해 봉사하고 마무리 짓겠다는 결심으로 나왔다"며 "그래서 저희는 영남 5개 단체장 외에 6번째로 충남이 확실히 이긴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번 선거의 가장 중요한 정책은 남북문제가 아니다. 내 생활과 살림과 삶이 지난 1년 동안 좋아졌는가다"라면서 "이 정부가 지난 1년동안 한 일은 정치보복과 남북쇼밖에 없다. 내 삶이 나빠지고 힘들어졌다면 2번을 찍어야만 세상이 바뀌고 정책이 바뀐다"고 강조했다. 

 

jh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