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아이폰X, '렌탈'하면 할부보다 매월 1만2500원 저렴"

기사등록 : 2018-05-31 17:0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SKT '렌탈' 서비스 6월 1일 시작...갤럭시S9·아이폰8·아이폰X 대상

[서울=뉴스핌] 성상우 기자 = #신형 스마트폰으로 기기변경을 고려 중인 A씨. '아이폰 텐(X)'의 디자인에 이끌린 A씨는 휴대폰 대리점을 방문해 24개월 약정 및 단말기 할부 구매 금액을 알아봤다. 매월 납부해야 되는 단말기 할부금은 6만원. 30대가 가장 많이 쓰는 데이터 용량 6기가바이트(GB)대의 요금제 이용료 약 4만원을 합치면 매월 10만원 이상의 월 납부금을 부담해야된다는 결론이 나왔다. 고민하던 A씨는 직접 구매보다 매월 납부금이 1만2500원 저렴한 '렌탈' 방식으로 2년간 아이폰텐을 이용하기로 결정했다.

SK텔레콤이 'T렌탈'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SKT]

스마트폰 단말기를 직접 구매하지 않고도, 자동차처럼 매월 일정한 '렌탈료'로 빌려쓸 수 있는 시대가 됐다. 24개월 간 이용할 경우 렌탈료는, 단말기를 24개월 할부 구매할 때의 월 납부금보다 약 1만원 가량 줄어든다. 100만원이 훌쩍 넘는 신형 스마트폰 단말기를 이용하기 위해 감수해야했던 단말기 할부금 부담이 대폭 줄어들 것이란 분석이다.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은 다음달 1일부터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대신 월 렌탈료를 내고 빌려 쓰다가 렌탈 기간 만료 뒤 반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 'T렌탈'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

렌탈 기간은 24개월이다. 24개월 만료 전에 중고폰의 잔존 가치만큼 금액을 지불하면 반납하지 않고 소유할 수도 있다.

다음달 1일부터 ▲갤럭시S9 ▲아이폰8 ▲아이폰X 단말기를 렌탈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신규 스마트폰 기종을 추가할 예정이다.

월 렌탈료는 ▲갤럭시S9(64GB) 3만4872원 ▲아이폰8(64GB) 3만1885원 ▲아이폰X(64GB) 4만7746원이다. 각 기종을 할부로 구매할 때의 할부금보다 매월 ▲7500원 ▲1만원 ▲1만2500원씩 각각 저렴해진다.

가격 비교표 [자료=SKT]

회사측에 따르면 '스마트폰 렌탈'은 해외 통신업계에도 빠르게 도입되는 추세다. 미국, 호주의 이통사는 이미 수년전부터 스마트폰 렌탈을 도입해 상당 수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일본 이통사 소프트뱅크는 인공지능(AI) 로봇 '페퍼' 렌탈 서비스도 시작했다.

서성원 SK텔레콤 MNO사업부장(사장)은 "같은 제조사가 만든 스마트폰이라도 SK텔레콤 고객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드리고자 스마트폰 렌탈 서비스를 선보인다"면서 "고객 신뢰 회복을 목표로 연중 진정성 있는 고객가치혁신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swseo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