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정경화, 내달 3일 바이올린 리사이틀 개최

기사등록 : 2018-05-31 16:1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33번째 앨범 발매 기념 공연
6월3일 롯데콘서트홀 이어 5일 도쿄 공연

[서울=뉴스핌] 황수정 기자 = 20세기에 등장한 가장 위대한 바이올리니스트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정경화가 다음달 3일 리사이틀을 개최한다.

뮤직앤아트컴퍼니 측은 "정경화가 현 위의 외길인생 70년을 기념하고 동시에 서른세 번째 앨범 '아름다운 저녁' 발매를 기념하는 공연이 오는 6월3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다"고 30일 밝혔다.

포레, 프랑크, 드뷔시와 같은 프랑스 작곡가들의 작품을 수록한 이번 앨범은 프랑스의 저명한 음악잡지 '디아파송(Diapason)'으로부터 최고 평점 리뷰를 받았다.

정경화 바이올린 리사이틀 [사진=뮤직앤아트컴퍼니]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는 세계 클래식 음악계에서 동양인의 존재를 찾아보기 어려웠던 때, '동양에서 온 현의 마녀'라 불리며 당대 음악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 1967년 레벤트리트 콩쿨 우승 후 1970년 런던에서 센세이셔널한 데뷔 무대를 가진 이래 세계 주요 무대를 휩쓸며 최정상급 오케스트라와 협연, 기라성 같은 피아니스트들과 호흡을 맞춰왔다.

1882년 영국 '선데이타임즈'에서 뽑은 '최근 20년간 가장 뛰어난 기악 연주자', 1995년 '아시아위크'가 뽑은 '위대한 아시아인 20인' 가운데 유일한 클래식 연주자로 선정됐다. 지난 2005년부터 손가락 부상으로 5년간 공백기를 가졌지만 2010년 아쉬케나지가 지휘하는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와 브람스 바이올린 협주곡을 연주하며 다시 무대로 돌아왔다.

지난 3월 발매한 서른세 번째 정규앨범 '아름다운 저녁(Beau Soir)'은 7년간 듀오 연주 파트너로 긴밀한 호흡을 맞춰온 미국 출신의 피아니스트 케빈 케너와 함께 녹음했다. 이번 공연에서 '포레의 바이올린 소나타 1번'이 연주되는데, 정경화와 케빈 케너가 다른 연주자와 해본 적 없는 두 사람만의 산물이라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정경화의 솔로곡으로 빠질 수 없는 바흐의 무반주 바이올린을 위한 소나타와 파르티타 가운데 '샤콘느'가 연주된다. 또 마지막곡 '프랑크의 바이올린 소나타'는 정경화가 1980년 피아니스트 라두 루푸와 처음 녹음한 이후 40여 년이 지나 케빈 케너와 두 번재 녹음하게 돼 일흔을 바라보는 현재, 완전히 무르익은 노장의 해석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정경화의 바이올린 리사이틀은 오는 6월3일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이어 6월5일에는 도쿄 오페라시티 콘서트홀에서도 같은 곡을 연주한다.

hsj121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