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엔디엠, 자율주행 전문연구기업 SML과 공동연구 MOU

기사등록 : 2018-06-04 08:4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자율주행 전문 플랫폼 기업 엔디엠(NDM)이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이경수 교수가 이끄는 ‘스마트 모빌리티 랩(Smart Mobility Lab, 이하 SML)’과 자율주행 기술 공동연구 및 개발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SML은 도심에 특화된 자율주행기술 개발을 목표로 스마트 모빌리티를 선행 연구하고 있는 자동차 전문연구기업이다. 전기자동차-자율주행기술을 기반으로 자동차, 교통,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미래 자동차-ICT 연계 기술 연구를 고도화 하고 있다.

SML의 핵심기술로는 ▲자율주행차량 위치 추정 및 도로 환경 인지 알고리즘 ▲최적 거동 계획 및 차량 제어 알고리즘 ▲안전 주행·안전 영역 판단 및 거동 판단 알고리즘 등이 있다.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주행 환경 중 현재 상황에 적합한 거동 결정을 통한 효율적 주행 성능을 확보할 수 있다.

엔디엠은 SML과 협력을 통해 자율주행 관련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과 공동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특히 기술적 인프라와 노하우 공유와 연구인력 교류 등 공동연구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엔디엠은 앞으로도 국내외 자율주행 기업과 국내 유수 기관과의 기술 교류를 적극 이어 나갈 방침이다.

엔디엠은 최근 국내외 자율주행 전문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관련 기술을 대거 확보했다. 엔디엠은 이미 미국 자율주행 플랫폼 기업 '우모(UMO)'와 양해각서를 통해 '카메라(CARMERA)’의 3D 맵핑 기술, ‘아폴로(Apollo)’의 음성인식 전문 기술력을 확보했다. 또, 전자부품연구원(KETI)과 연구과제를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자율주행 기술을 한층 더 끌어올 릴 수 있을 것” 이라며 “양사가 보유한 인적 인프라와 기술적 노하우를 함께 공유해 빠른 시일 내에 세계에서 주목할 만한 완성도 높은 자율주행 통합 플랫폼을 선뵐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엔디엠은 지난 5월 4일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서 자율주행 기술 시연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바 있다. 서울대 자율주행 전문연구기업SML과 미시간주립대 자율주행 연구팀 캔버스(CANVAS)팀이 각 기관의 차량을 사용해 자율주행 기술을 선보였으며 참관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ssup825@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