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훈남정음' 남궁민·황정음 "초반 저조한 시청률에 책임감…마지막에 웃겠다"(종합)

기사등록 : 2018-06-07 16:3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훈남정음' 남궁민과 황정음이 로맨스 베테랑으로 초반에 구긴 자존심을 회복하겠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남궁민과 황정음은 SBS 수목드라마 '훈남정음'에 강훈남, 유정음 역으로 출연해 화려한 전작들에 이어 유쾌 발랄한 로맨스 코미디 호흡을 맞추고 있다. 7일 SBS 일산 제작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들은 약간은 저조한 시청률을 언급하며 최후의 승리를 자신했다.

남궁민은 "그 전에 드라마를 찍으면서도 호흡이 잘 맞긴 했지만 정음이와 정말 호흡이 좋다"고 말했고, 황정음은 "민이 오빠와 정말 편안하게 연기하고 있다. 다 좋은데 시청률만 약간 아쉽다. 분명히 저의 몫이고 저희가 해내야 할 몫이다. 열심히 잘 해보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드라마 '훈남정음'의 남궁민과 황정음 [사진=SBS]

그동안 출연 드라마마다 흥행 홈런을 쳐 온 남궁민은 "첫 방송 하기 전에 전작 감독님들이 기대된다고 연락을 주셨다. 첫 방송 시청률이 나왔을 때는 굉장히 실망스러웠고 조금 혼란스러운 마음이 있었다"고 솔직한 마음을 털어놨다.

또한 " 예전에 열심히 내 연기만 했을 때 시청률이 잘 나왔을 때와 비교해 보면, 어떻게 더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을지 상의하고 노력하다 보니 시청률이 떨어졌어도 재밌게 잘 나왔다면 나 스스로도 만족이 되더라"면서 "성적표는 계속 받겠지만 누구 탓하지 않고 내 역할에 충실하며 다른 사람들과 협의하며 좋은 쪽으로 가는 게 내 목표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그렇다고 시청률을 놓고 있는 건 아니다. 아직 1/3도 안 왔다. 아직 자신있다. 모두가 힘을 합한다면 대중성 있는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처음에는 미비했지만 나중에는 마지막에 웃을 수 있도록 배우로서의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다짐했다.

이어 "조금 슬프기는 하다. 우리가 시청률이 안좋으면 좋은 드라마가 아니다가 갑자기 8%가 넘으면 좋은 드라마가 되는 건가요? 그렇다면 꼭 8%를 넘겨서 보여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배우 최태준, 황정음, 남궁민, 오윤아 [사진=SBS]

황정음도 "현장 분위기는 너무 좋다. 호흡도 좋고 대본도 좋다. 하지만 결과가 안 나온 건 부족한 부분이 있는 거다. 시청자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조금 부족한 거다. 연기자로서 책임감을 느낀다. 초심으로 돌아가서 내가 자만하지 않았나 생각하게 됐다. 배우로서 끝까지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막중한 책임감이 생겼다. 지금까지 드라마를 했던 것과는 또다른 느낌"이라고 속내를 털어놨다.

끝으로 남궁민은 지난주 키스신에 이어 7일 방송에서 유정음과 강훈남이 하룻밤을 보내는 에피소드에 기대를 당부했다. 그는 "오늘 정말 재밌을 것 같다. 남궁민이 재밌다고 했는데 진짜 재밌는지 평가해달라"고 부탁했다. 황정음도 "좋은 작품, 예쁜 작품 만들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굳은 의지를 드러냈다.

'훈남정음'은 사랑을 거부하는 비연애주의자 훈남(남궁민)과 사랑을 꿈꾸면서도 팍팍한 현실로 연애포기자가 된 정음(황정음)이 회원들의 솔로 탈출을 도와주다가 사랑에 빠지게 되는 코믹 로맨스 드라마다. 남궁민, 황정음, 최태준, 오윤아 등이 출연하며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SBS에서 방송된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