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광고

한국, 볼리비아와 0대0 무승부... 러시아 월드컵 확신 못준 신태용호

기사등록 : 2018-06-07 23: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유럽 첫 평가전 소득은 없었다.

한국 월드컵 축구 대표팀(피파랭킹 57위)은 6월7일(한국시각) 오스트리아 인스브루크 티볼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랭킹 59위’ 볼리비아와 평가전에서 0대0 무승부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볼리비아는 월드컵 남미예선서 4승2무12패(승점14)로 탈락한 팀이다. 

신태용 감독은 김신욱과 황희찬이 투톱, 기성용과 이승우 정우영 문선민이 중원, 장현수, 김영권, 박주호, 이용이 포백을 구축했다. 하지만 선수들은 여독이 풀리지 않은 듯 무거웠다.

'랭킹 57위' 신태용호가 피파랭킹 59위 볼리비아와의 유럽 평가전서 득점없이 경기를 마무리했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신태용 감독은 러시아 월드컵 1차전 스웨덴전을 위해 소극적인 전술로 임했다. 손흥민을 벤치에 두는 등 선수들의 부상방지에 신경 썼다. 전반에는 라인을 내렸지만 후반들어 다시 라인을 올려 공격 변화를 꾀했다. 그러나 대체적으로 공격수들의 호흡이 안 맞았고 공격도 단조로웠다.

후반 들어 한국은 문선민 대신 이재성, 골키퍼 김승규를 빼고 김진현을 수문장으로 넣었다. 그러나 후반에서도 장신을 활용한 김신욱(196cm)의 측면 공격 등은 보이지 않았다. 전반전서 한차례 헤딩슛을 시도한 김신욱이 다시 머리를 적극적으로 들이밀 기회는 없었다.

엇비슷한 피파랭킹 볼리비아와의 평가전은 확신을 주지 못했다. 두팀 모두 선수비후 역습 공격을 시도했다. 한국은 다시 스리백에서 포백으로 진영을 바꿨지만 이를 테스트할 기회조차 갖지 못했다.

활로를 찾지 못한 신태용 감독은 후반14분 이승우를 빼고 손흥민을 투입했다. 황희찬과 손흥민의 호흡은 괜찮았다. 후반 23분 황희찬이 수비수를 따돌려 공간을 열어 볼을 건넸다. 하지만 손흥민의 슈팅은 아쉽게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이후 기성용 대신 구자철 등이 그라운드를 뛰었지만 득점없이 경기를 끝냈다.

신태용호는 이후 세네갈과 비공개 평가전을 치르고 결전지 러시아에 입성한다.

▲ 신태용호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명단
GK : 김승규, 김진현, 조현우
DF : 오반석, 박주호, 정승현, 김영권, 장현수, 윤영선, 홍철, 김민우, 고요한, 이용
MF : 기성용, 이승우, 문선민, 주세종, 정우영, 구자철, 이재성
FW : 손흥민, 황희찬, 김신욱

▲ 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 대표팀 일정(한국시간·괄호안은 피파랭킹)
1차전 : 6월18일(월) 21:00 한국(피파랭킹 57위) vs 스웨덴(세계 24위)
2차전 : 6월24일(일) 00:00 한국 vs 멕시코(세계 15위)
3차전 : 6월27일(수) 23:00 한국 vs 독일(세계 1위)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