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5월 월간 가온차트에서 방탄소년단, 로꼬&화사가 각각 2관왕에 올랐다.
가온차트는 8일 “방탄소년단은 앨범종합, 다운로드종합 차트에서 1위, 로꼬, 화사의 ‘주지마’가 5월 디지털종합, 스트리밍종합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각각 2관왕의 영예를 안게 됐다”고 발표했다.
지난 21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참석한 방탄소년단(BTS) [사진=로이터 뉴스핌] |
특히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轉 `Tear`’ 앨범은 무려 166만4041장의 판매량을 기록해 5월 앨범종합 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다.
5월27일부터 6월2일까지 집계된 주간 가온차트에서는 볼빨간사춘기의 ‘여행’이 디지털종합, 다운로드종합, 스트리밍종합 차트에서 1위에 올라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같은 기간 앨범종합 차트에서는 샤이니의 ‘`The Story of Light` EP.1 - The 6th Album’가 1위, 글로벌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소셜차트에서는 방탄소년단의 ‘FAKE LOVE’가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발표된 가온 인증에서는 트와이스의 ‘What is Love?’, EXO-CBX(첸백시)의 ‘Blooming Days - The 2nd Mini Album’이 앨범 부문에서 플래티넘을 받았으며, 스트리밍 부문에서는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가 플래티넘을 받았다.
jyy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