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미래차 선도' 현대모비스, 소프트웨어 인력 5배 늘린다

기사등록 : 2018-06-10 09: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025년까지 4000명으로 확충, 전문 교육 시설까지 갖춰

[서울=뉴스핌] 전선형 기자 = 현대모비스가 자율주행ㆍ커넥티비티 등 미래차 시대를 대비해 소프트웨어 전문가를 대폭 확대하고, 전문 소프트웨어 교육장을 신설한다.

소프트웨어 아카데미.[사진=현대모비스]

10일 현대모비스는 국내 기술연구소의 소프트웨어 설계 인력을 800명에서 2025년까지 4000여명으로 대폭 늘린다고 밝혔다. 자율차와 커넥티드카 등 미래차 시대를 대비해 관련 전문인력을 대폭 확대하겠다는 의지다.

맥킨지 앤드 컴퍼니에 따르면 오는 2030년 자동차 한 대에 소프트웨어가 차지하는 비중은 현재 10%에서 30% 수준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연구개발이 중요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현대모비스는 최근 소프트웨어 전문가인 칼스텐 바이스 박사를 상무로 영입했다. 바이스 상무는 독일 콘티넨탈에서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과 사이버 보안센터를 총괄한 인물이다. 

현대모비스는 바이스 상무가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시대에 맞는 글로벌 톱 수준의 소프트웨어 역량을 확보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재영입 뿐만 아니라 전문교육시설도 크게 확충한다.

현대모비스는 경기도 용인시 기술연구소에 총 14억원을 들여 400여명의 연구원들이 소프트웨어 직무교육을 동시에 이수할 수 있는 ‘모비스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구축했다.

모비스 소프트웨어 아카데미의 가장 큰 특징은 센서와 로직(인지·판단·제어) 등 자율주행에 특화된 융합소프트웨어 과정을 중점적으로 다룬다는 것이다. 빅데이터 활용, 영상인식, 센서제어를 비롯해 통신기술 과정이 포함된다.

이 곳에서 현대모비스 연구원들은 코딩이나 알고리즘 설계뿐만 아니라, 자율주행차가 작동하는 원리를 비롯한 기계구조학도 학습하게 된다.

또한 현대모비스는 인도연구소와 베트남 분소를 소프트웨어 전문 글로벌 연구 거점으로 확대ㆍ운영할 계획이다.

올해로 설립 11년째인 인도연구소는 멀티미디어 제품 소프트웨어 설계업무에서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로 연구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현대모비스의 글로벌 자율주행 테스트 차량인 엠빌리(M. Billy)가 확보한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은 물론, 인도 현지의 도로 환경을 반영한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올해 내에 개발할 예정이다.

intherai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