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유정 기자 = 방탄소년단이 빌보드차트 1위에 이어 가요계에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4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미니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허'(LOVE YOURSELF 承-Her)의 타이틀곡 DNA는 지난 9일 오후 7시25분께 유튜브 조회수 4억 건을 넘겼다”고 소식을 전했다.
지난해 9월 18일 오후 6시 공개 이후 9개월 만에 이룬 케이팝 그룹으로서는 최단기간에 이룬 것이다. 싸이를 비롯한 솔로 가수가 아닌 그룹이 4억뷰를 넘긴 건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다.
방탄소년단은 '불타오르네', '쩔어', '피 땀 눈물' 등 세 편은 3억뷰, '낫 투데이'(Not Today), '세이브 미'(Save ME), '마이크 드롭' 리믹스 버전, '상남자' 등 은 2억뷰를 넘겼다. 뮤직비디오를 갖고 있다. '봄날', '댄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페이크 러브'(Fake love) 등 5편은 1억뷰를 넘겼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발표한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로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1위, 메인 싱글차트 '핫 100' 10위를 기록했다.
youz@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