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가성비 프리미엄' 버거플랜트, "3년 내 100개 매장 확대"

기사등록 : 2018-06-11 14: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신세계푸드, 코엑스 1층에 신규 버거 브랜드 오픈
"싸게 사와서 싸게 공급…기존 인프라 구축 활용"

[서울=뉴스핌] 장봄이 기자 =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맛있을 수 있다는 걸 증명하고 싶습니다." (신세계푸드 프랜차이즈팀 팀장)

11일 신세계푸드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1층에 위치한 신규 버거 브랜드 매장을 공개했다. 지난해부터 프랜차이즈팀이 개발한 새로운 버거브랜드 명칭은 '버거플랜트'. 우선 팝업스토어로 선보였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1층에 위치한 버거플랜트 팝업스토어 매장 [사진=장봄이 기자]

프리미엄 버거를 표방하면서도 4000~6000원대 비교적 낮은 가격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정세원 프랜차이즈팀 팀장은 이날 버거플랜트 매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신세계푸드가 식자재 유통업체라는 특성이 있어 싸게 사오고 공급하는 방법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안다"면서, "쇠고기(호주산)뿐만 아니라 야채 빵 등을 저렴하게 구입해서 인프라 구축을 통해 가맹점에도 싸게 공급하는 방법을 계속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버거플랜트 버거의 특징 중 하나인 버터 번을 강조하며, "스펀지 도우 기법을 적용했다. (빵에서) 버터 느낌은 나지만 느끼하지 않도록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평창동계올림픽에서도 미리 선을 보였는데 모든 선수들이 좋아하는 버거였다"면서 "경쟁 업체(쉐이크쉑) 버거 수준의 번 맛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췄다.

매장 내에는 무인 주문시스템인 키오스크 2대가 설치돼 있었다. 다른 패스트푸드 전문점과 마찬가지로 원하는 제품을 주문하고 카드나 SSG페이로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1층에 위치한 버거플랜트 팝업스토어 매장 [사진=장봄이 기자]

정 팀장은 "신세계푸드가 가진 플랫폼을 프랜차이즈 플랫폼 비즈니스로 접목시키는 게 사업 목표"라면서 "올해는 직영점으로만 오픈할 계획이지만, 내년부터는 가맹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해 3년 내에 100개 이상 매장을 오픈할 것"이라고 목표를 언급했다.

그러면서 "원재료는 싸게 공급할 수 있는데 (가맹사업 시작 이전에) 점주들의 고생을 덜 방법에 대해서도 고민하고 있다"면서 "매장에서 이용하는 패티 자동머신의 경우에도 가장 맛있는 시간과 온도를 찾는데 노력했고, 현재는 기계를 수입해서 쓰고 있지만 그 가격을 낮춰 가맹점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버거플랜트는 정 팀장이 맡은 세 번째 브랜드다. 그는 앞서 자니로켓과 오슬로 브랜드 론칭에도 힘을 보탰다. 특히 자니로켓은 지난 2016년부터 신세계푸드가 국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수제버거 브랜드다. 그는 "자니로켓과 버거플랜트의 고객층이 같더라도 다른 환경(상황)에서 먹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두 버거 브랜드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대표적인 메뉴 가격은 플랜트 세트가 4900원, 플랜트치즈 세트 5600원, 스페셜와사비 세트 5900원, 머쉬룸치즈 세트 6500원, 더블플랜트 세트 6900원 등이다.

신세계푸드는 이날 새로운 콘셉트를 접목시킨 '데블스도어' 5번째 매장과 프리미엄 유기농 아이스크림 '쓰리트윈즈'의 첫 오프라인 매장도 함께 공개했다. 400석 규모의 데블스도어는 스포츠펍 콘셉트로 선보였으며, 쓰리트윈즈는 플래그십 스토어로 운영할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기존 아이스크림 매장과 차별화를 위해 자체 생산한 베이커리 음료 등을 선보이는 동시에 팬케이크, 빙수, 쉐이크, 조각 케이크 등도 새롭게 출시해 고객 반응을 살필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신세계푸드 F&B 전경 [사진=신세계푸드]

bom224@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