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한국시설안전공단이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공공부문 '사회적 가치 실현'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2일 한국시설안전공단에 따르면 공단은 지난 4일과 11일 각각 경남 진주본사와 경기 고양 일산청사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과 정부혁신의 이해'라는 주제로 임직원대상 교육을 실시했다.
시설안전공단이 문재인 정부 핵심 국정과제인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임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한국시설안전공단] |
'사회적 가치의 개념', '국정과제 속 의미’ ‘공기관의 역할', '정부 혁신의 방향성'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사회적 가치가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가치임을 임직원들에게 인식시키는 자리가 됐다.
시설안전공단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서 지난 4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전담하는 부서인 ‘사회적가치경영팀’을 출범시켰다. 전담 부서는 사회적 가치와 관련한 임무를 총괄하면서 기관 특성에 맞는 과제도 발굴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강영종 이사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과 관련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담부서를 만들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임직원들이 사회적 가치 및 정부 혁신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s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