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5년만에 뭉친 패밀리 콘서트 '유나이티드 큐브 원'…"모든 매력 발산하는 공연이 될 것"(종합)

기사등록 : 2018-06-16 15:5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큐브 엔터테인먼트의 7팀이 총출동한 ‘2018 유나이티드 큐브’가 5년 만에 개최된다. 패밀리 콘서트인 만큼 심혈을 기울였다.

큐브엔터테인먼트의 패밀리 콘서트 ‘2018 유나이티드 큐브-원-(2018 UNITED CUBE -ONE-)’ 기자간담회가 16일 경기도 고양시 대화동에 위치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큐브 엔터의 소속 가수 현아, 조권, 비투비, CLC, 펜타곤, 유선호, (여자)아이들이 참석했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이번 패밀리 콘서트는 지난 2013년 ‘유나이티드 큐브-큐브 파티-(UNITED CUBE -CUBE PARTY)’ 이후 5년 만에 개최되는 것으로 현아, 조권, 비투비, CLC, 펜타곤, 유선호, (여자)아이들이 총출동하는 공연이다.

현아는 “오늘 패밀리끼리 처음으로 좋은 무대 보여드리고 싶어서 여러 방면으로 열심히 준비했다. 오늘 하루 기대 많이 해주셔도 좋을 것 같다. 제가 막내였는데 어느덧 맏언니가 됐다. 감회가 새로운 시작인 것 같다. 좋은 무대 보여드리겠다”며 패밀리 콘서트 개최 소감을 전했다.

(여자)아이들 전소연은 “데뷔한 지 2개월이 됐는데, 이렇게 큰 무대에 설 수 있다는 게 영광이다. 막내인데 선배들에게 누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준비했다. 기대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룹 펜타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펜타곤 후이는 “연습생 때부터 선배들만 바라보면서 연습하고 데뷔를 했다. 그리고 함께 무대를 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많이 배웠다. 오늘 콘서트도 좋은 공연을 할 수 있게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비투비 서은광은 “5년 전에 큐브 패밀리 콘서트를 했을 때 비투비가 막내였는데 이제 후배들이 많이 생겨서 뿌듯하고 책임감도 생겼다. 준비하면서 재밌게 했다. 패밀리쉽이 느껴질 수 있는 무대가 준비 됐으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조권은 “큐브로 행사 온 것 같은 기분도 든다. 이 자리에 있는 것이 어색하다. 하루하루 모든 것이 새롭다. 올해 들어서 데뷔 10주년이 됐는데 신인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든다. 큐브의 한 식구가 돼서 고향이 온 기분이 든다. 감회가 새롭다. 큐브 패밀리가 멋진 무대 준비했으니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조권(왼쪽), 현아(오른쪽)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현아와 조권은 JYP엔터테인먼트에서 함께 하다가 큐브에서 만나 패밀리 콘서트를 준비하게 됐다.

이에 현아는 “많은 것들이 변한 것 같다. 끝과 시작이 있듯이 5년 전에는 다른 식구들과 함께 했다. 이제는 새로운 식구들과 새 출발을 하는 기분으로 모든 게 다 새롭다. 매번 그렇지만 무대 뒤에서 준비할 때 가장 설렌다. 고참이라고 해서 안 떨리는 건 아니다. 긴장이 정말 많이 되는데 너그러운 마음으로 예쁘게 지켜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현재 비투비는 미니앨범 11집 발매를 앞두고 있다. 콘서트와 병행하다 보니 힘들었던 것은 체력적인 부분이었다고.

서은광은 “콘서트와 병행하면서 체력적으로 힘들긴 했지만 준비하면서 설레는 마음이 가득했다. 재밌게 준비했다. 5년 전에는 막내여서 긴장으로 가득 찼던 기억이 있다. 이제는 여유도 조금 생기고 책임감이 많이 생겼다. 스페셜한 무대들도 자발적으로 열심히 했다”며 웃어보였다.

그룹 비투비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육성재는 “5년 동안 잘 살아남은 것 같아서 대견스럽고, 형들한테도 수고했다고 말해주고 싶다. 5년 뒤에도 ‘유나이티드 큐브’ 콘서트를 한다면 그때도 저희가 아직 살아있을까, 잘 버티고 있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이번에 더욱 열심히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전소연은 가장 기대되는 퍼포먼스로 조권의 힐 공연을 꼽았다. 유선호는 “막내로서 한 무대에 서는 것도 영광이다. 콘서트에서만 볼 수 있는 유닛 무대, 단체 무대도 있다. 그런 무대들이 가장 기대가 된다. 저도 유닛 무대가 준비가 돼 있다. 기대를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특히 큐브에서 유닛으로 활동하는 트리플H(현아·후이·이던)은 새로운 곡으로 컴백을 앞두고 있다. 후이는 “트리플H로 지금 열심히 준비 중이다. 저희가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궁금해 하실 것 같은데, 그 기대를 뛰어넘을 수 있는 혁신적이고 독특한 콘셉트를 가지고 찾아뵐 예정”이라고 귀띔했다.

걸그룹 CLC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CLC 오승희는 “저희 모두 그동안 많이 보여드리지 못했던, 제일 잘하는 걸 내세울 수 있는 무대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비투비 이민혁은 “콘서트 타이틀인 ‘원’이라는 말이 모든 걸 표현해주는 것 같다. 패밀리쉽을 보여주면서도 그러면서도 각 팀마다 매력도 동시에 발산할 수 있는 콘서트가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펜타곤 진호는 “저희 정말 열심히 준비했고, 콘서트 준비하면서 재밌겠다는 기대감이 들 만큼 좋은 무대가 가득하다. 보면서 재밌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2018 UNITED CUBE -ONE-’은 이날 오후 5시 30분 일산 킨텍스 1전시장 1홀에서 개최된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