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월드컵] 강남 영동대로 거리응원, '탄식'과 '아쉬움'만 가득

기사등록 : 2018-06-18 23:4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스웨덴 주장 그란크비스트에게 통한의 페널티킥 실점... 1-0 패배

[서울=뉴스핌] 황선중 기자 = 아쉬움이 가득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이 스웨덴을 상대로 0-1로 졌다. 시민들은 속상해 하면서도 다음 경기를 기대했다.

시험 기간에 스트레스를 풀러 거리로 나왔다는 대학생 김희영(23)씨는 "소리를 많이 질러서 나름 스트레스가 사라지긴 했지만 경기에 져서 아쉽고 속상하다"고 말했다. 

퇴근길에 현장을 찾았다는 김윤기(32)씨는 "경기력이 생각보다 좋지 않아 답답했다"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다음날 출근하고 싶었는데 아쉽게 됐다"고 했다.

2018 러시아월드컵 대한민국 국가대표팀과 스웨덴의 조별예선 경기가 열린 18일 밤, 서울 강남 영동대로는 대표팀의 승리를 염원하는 붉은 악마로 가득 찼다. 경찰 추산 약 1만 5000명이 거리로 쏟아져 나왔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대한민국과 스웨덴의 러시아 월드컵 F조 첫 경기가 열린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시민들이 거리응원을 하고 있다. 2018.06.18 leehs@newspim.com

붉은 티셔츠를 입고 야광 머리띠 등 저마다 응원도구를 한 시민들은 영동대로에 설치된 대형스크린을 보며 목이 터져라 응원의 목소리를 보냈다.

경기 시작 전에는 가수 윤도현 밴드, 이엑스아이디(EXID), 힙합 크루 AOMG 등이 무대에 올라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전반 스웨덴의 매서운 슈팅을 막아내는 골키퍼 조현우의 선방이 잇따라 나오자, 현장에 있는 시민들은 환호성을 지르고 박수갈채를 보내는 등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또 대표팀 선수들이 골 찬스를 만들거나 상대방의 공격을 깔끔한 태클로 막아냈을 때는 여지없이 환호 소리가 터져 나왔다. 

그러나 후반 20분 스웨덴의 주장 그란크비스트에게 페널티킥으로 선제골을 내주자 현장은 일순간 침묵에 휩싸였다. 이어 대표팀 선수들이 결정적인 슈팅 기회를 허무하게 날리자 탄식까지 흘러 나왔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대한민국과 스웨덴의 러시아 월드컵 F조 첫 경기가 열린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거리응원을 나선 시민이 대표팀이 실점하자 아쉬움의 눈물을 흘리고 있다. 2018.06.18 leehs@newspim.com

신태용호는 후반 27분 분위기 반전을 위해 조커 이승우를 투입시켰으나, 승부를 끝내 뒤집지 못하고 1-0으로 패했다.

경기가 끝난 후 영동대로 인근 삼성역은 귀가하는 시민들이 몰려 일시적으로 마비되기도 했다. 경찰은 병력을 충원해 현장 관리에 나섰다.

또 서포터 붉은악마를 비롯해 몇몇 시민들은 직접 쓰레기를 정리하는 등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줬다. 

한편 이날 밤 서울 곳곳에서 열린 거리 응원전에는 약 4만명의 인파가 운집했다. 경찰 추산 결과 광화문 광장에는 약 2만5000명, 서울광장에는 약 5000명 규모의 응원전이 열린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대한민국과 스웨덴의 러시아 월드컵 F조 첫 경기가 열린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거리응원을 마친 시민들이 쓰레기를 정리하고 있다. 2018.06.18 leehs@newspim.com

sunja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