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10대 감성 담았다"…'속닥속닥', 학원공포물 부활 알릴까

기사등록 : 2018-06-21 13: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올여름 유일한 한국 공포 영화…내달 12일 개봉

[서울=뉴스핌] 장주연 기자 = “10대의 감성을 담아내고 싶었다.”

최상훈 감독은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압구정CGV에서 열린 영화 ‘속닥속닥’ 제작보고회에서 제작 계기를 언급하며 이같이 밝혔다.

‘속닥속닥’은 ‘여고괴담’(1998) ‘고사: 피의 중간고사’(2008)를 잇는 학원 공포물. 섬뜩한 괴담이 떠도는 귀신의 집, 6명의 고등학생이 우연히 그곳을 발견하고 죽음의 소리를 듣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영화 '속닥속닥' 포스터 [사진=㈜그노스]

최 감독은 “여러 작품에 참여하면서 ‘10대들을 위한 영화, 그들의 감성을 담아낼 영화가 왜 없을까’라는 생각을 늘 했다. 그 고민을 하던 찰나에 ‘속닥속닥’을 할 기회가 주어졌고 시나리오 각색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영화 배경으로 놀이공원을 선택한 것과 관련해선 “지금 고등학생들의 가장 큰 공포를 생각해봤더니 수능이더라. 거기에 포커스를 두고 진행했다. 그 과정에서 수능 후 가장 가보고 싶은 곳이 놀이공원이라는 조사를 봤다. 누구나 가고 싶은 곳,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이 폐허가 된다면 더 음산할 거라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다른 영화와 차별점을 두고 싶었던 건 소리다. 보통 공포영화는 백그라운드 뮤직이 앞에 나와 있다. 근데 그러면 드라마 질감 자체도 흩뜨려질 거 같았다. 음악이 과하면 공간이 주는 특이점이 없어진다. 그래서 소리에 신경을 더 썼다”고 강조했다.

‘곤지암’(2017)과의 비교에는 “설정 자체가 다르다”며 “‘곤지암’은 젊은 20대가 리얼 공간으로 들어갔다면 우리는 고등학생이 놀이공원으로 들어간다. 또 ‘곤지암’은 리얼리티를 살리기 위한 공간에 힘을 줬다면 우리는 젊은 사람들의 트렌디한 감성을 가지고 판타지를 공간 곳곳에 배치해 관객과 소통할 수 있게 했다”고 자신했다.

영화 '속닥속닥'의 최상훈 감독(왼쪽부터)과 배우 김민규, 소주연, 김영, 김태민, 최희진, 박진 [사진=뉴스핌DB]

공포영화가 톱스타 등용문인 장르인 만큼 차세대 충무로 기대주들의 활약에 대한 기대감도 컸다. ‘속닥속닥’에는 신예 김민규, 소주연, 김영, 김태민, 최희진, 박진 등이 출연한다. 

특히 여주인공 은하 역으로 첫 스크린 데뷔를 소주연은 “공효진, 임수정 등 제가 개인적으로 존경하는 선배들이 모두 공포영화로 사랑을 받았다. 아직 부족하지만 조심스럽게 뒤를 따라가고 싶다”는 귀여운 포부를 전했다.

공포영화에 빠질 수 없는 오싹한 에피소드는 김민규가 공개했다. 그는 “이상한 일들이 진짜 많았다. 소리 지르는 거에 맞춰서 조명이 다 나간 적도 있었고 귀신을 본 사람도 많았다. 나와 소주연 숙소에서는 12시만 되면 소리가 났다. 그게 몇 번 있었고 소주연은 가위도 눌렸다”고 떠올렸다.

이어 “진짜 모든 배우, 스태프가 열심히 찍었다. 추위에 이빨까지 흔들릴 정도로 열심히 했다. 올여름 유일한 한국 공포영화니까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속닥속닥’은 내달 12일 개봉한다. 

jjy333jj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