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미스터 션샤인' 김은숙X이응복 조합에 이병헌·김태리 시너지 더했다(종합)

기사등록 : 2018-06-26 16:2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태양의 후예’ ‘도깨비’에서 뭉쳤던 이응복 PD와 김은숙 작가가 ‘미스터 션샤인’에서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춘다. 

tvN 새 주말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제작발표회가 26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이응복 PD와 이병헌, 김태리, 유연석, 김민정, 변요한이 참석했다.

tvN 새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사진=CJ E&M]

이번 작품은 신미양요(1871년) 때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인 조선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로, 엄중한 사명을 향해 나아가는 이름 없는 영웅들의 유쾌하고 애달픈, 통쾌하고 묵직한 항일투쟁사를 그렸다.

이응복 PD는 “이번에도 정말 훌륭한 인연을 만난 것 같다. 이병헌 배우는 너무 좋아했던 배우라 제의를 했을 때부터 설렜다. 한 번에 출연을 승낙해주셔서 기뻤다”고 말했다.

이병헌에게는 지난 2009년 ‘아이리스’ 이후 9년 만의 TV 드라마 복귀다. 이병헌은 “이응복 감독, 김은숙 작가의 드라마인데 안 할 이유가 없었다. 그리고 처음 드라마로 시작을 했고, 영화를 해왔지만 드라마를 기다리고 있었다. 텀은 길었지만 이번에 좋은 작품을 만나게 돼서 하게 됐다. 그리고 극 중 캐릭터 유진 초이는 애국자가 아니라 조선에 대한 반감이 크기도 하고, 조선은 복수의 대상이기도 하다. 그런 점이 너무 흥미로웠다”고 출연 배경을 설명했다.

tvN 새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이응복PD [사진=CJ E&M]

김민정은 “대본을 처음 받고 읽었을 때 10년 만에 설레는 느낌을 오랜만에 받았다. 대본이 너무 재미있었다. 동료 배우 분들도 너무 좋아서 마다할 이유가 없었다. 촬영 시작된 작품에 참여한 게 처음이었는데, 다른 느낌이 많이 들었다”고 말했다.

김태리는 처음으로 드라마에 도전하게 됐다. 그는 자신이 맡은 고애신이라는 캐릭터를 “조선 최고 명문가 자제이자, 투사로 활동하는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캐릭터가 아이러니하다고 생각한다. 정말 복잡한 서사를 가지고 있는 인물이다. 막히고 힘들면 감독님에게 조언을 구했고, 스스로도 인물을 단면적으로 표현하지 않기 위해 다양한 측면에서 생각하고 연구했다”고 언급했다.

이응복 PD는 시대적 배경에 대한 고충을 토로했다. 이 PD는 “30년 전으로 갈 것인지, 1930년대로 갈 것인지 고민이 컸다. 1900년대 투사들에 대한 기록이 전혀 남아있지 않다. 그 점이 다른 드라마와 차별화 된 부분인 것 같다. 흔적이 남아있지 않은 1900년대로 잡아서 지금까지 엄청 고생을 하고 있다”며 웃어보였다.

tvN 새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사진=CJ E&M]

오랜만에 드라마로 복귀한 이병헌은 현장에서 가장 달라진 것으로 ‘나이’를 꼽았다. 그는 “‘아이리스’때는 달라진 현장에 적응하기에 시간이 걸렸다. 그런데 ‘아이리스’ 때보다 지금 스태프 분들의 나이가 더 어려졌다. 스태프 분들 사이에서도 제가 맏이가 되다 보니 놀라웠다. 그리고 먼저 인사를 받게 되는 입장이 되다보니 기분이 묘했다”고 솔직한 심정을 털어놨다.

이번 작품에서 변신을 꾀한 사람은 바로 유연석이다. 그는 “멜로를 자주 하다가 이번 드라마를 촬영하면서 힘들었던 것은, ‘미스터 션샤인’에서 맡은 인물인 구동매가 언제 죽어도 두렵지 않은 냉혈한 삶을 살아가는 인물인데, 그런 눈빛과 행동을 표현하는데 고민이 컸다. 그렇지만 짝사랑 같은 부분은 예전에 했던 작품과 조금은 닮아 있다. 그래서 잘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tvN 새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사진=CJ E&M]

사실 ‘미스터 션샤인’은 이병헌과 김태리의 실제 나이 차이로 인해 대중의 걱정이 더해지기도 했다. 김태리는 “지금까지 영화 작업할 때도 그렇고 좋은 선배들과 작업을 했다. 개인적으로 연기함에 있어서 그보다 축복인 일은 없다고 생각한다. 항상 즐겁게 해주셔서 재밌게 촬영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병헌 역시 “정말 깜짝 놀라는 경우가 많다. 아주 훌륭한 연기를 하고 있다. 물리적인 나이 차이는 차이가 나지만, 연기를 함에 있어서는 그런 것들이 의식되진 않는다. 그럴 정도로 좋은 감성을 가지고 있는 배우”라며 김태리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응복 PD는 끝으로 “제작비에 부끄럽지 않은 작품을 만들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미스터 션샤인’은 1900년대 표기법에 따라 ‘션샤인’으로 사용했으며, 총 24부작으로 다음달 7일 밤 9시에 첫 방송된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