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SK텔레콤, '갤럭시 A8 스타' 단독 출시..."20대 '동영상족' 공략"

기사등록 : 2018-07-02 17:1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오는 3일부터 3일간 사전예약 시작...출고가 64만9000원

[서울=뉴스핌] 성상우 기자 =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이 삼성전자의 대화면 스마트폰 '갤럭시 A8 스타'를 이동통신3사 중 단독으로 출시한다. 스마트폰 게임과 동영상 시청에 최적화된 신제품을 통해 10~20대 이용자를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SK텔레콤은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갤럭시 A8 스타의 에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출고가는 64만9000원이다. 공시지원금은 3일 SK텔레콤 공식 온라인몰에서 공개햔다.

SK텔레콤, 갤럭시 A8 Star 단독 출시. [사진=SK텔레콤]

갤럭시 A8 스타의 특징은 ▲6.3인치 대화면 ▲18.5 대 9 비율의 베젤없는 전면 디자인 ▲풀HD 화질 등이다. 동영상 콘텐츠 감상에 최적화된 사양을 두루 갖췄다는 설명이다. 회사측은 주요 공략 고객군으로 동영상 등 미디어 콘텐츠와 스마트폰 게임 이용이 활발한 10~20대 이용자층을 꼽았다.

제품엔 사진 촬영 기능을 중시하는 여성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급 카메라도 탑재됐다. 후면 카메라는 각각 2400만과 1600만 화소의 듀얼 렌즈가 장착됐고 아웃포커스 기능 등을 지원한다. 전면 카메라가 2400만 화소를 지원하는 것은 국내 출시된 스마트폰 중 최초다. 피부톤과 연령 등을 자동 인식해 사진을 보정해주고 조명 방향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기능도 적용함으로써 여성 이용자의 취향도 공략했다 .

모든 구매 고객에게 AKG 이어폰이 기본으로 증정한다. 1기가바이트(GB) 상당의 데이터 쿠폰 혜택도 제공한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하는 고객은 ▲스마트폰 보호필름 ▲카카오프렌즈 충전패드 가운데 원하는 1종을 추가로 증정한다.

출시를 기념 체험존도 운영한다. 다음달 25일부터 이틀간 성수동 소재 카페 '어반소스'에서 'A8 스타 라운지'를 운영한다. 라운지는 특별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스튜디오, 카페 등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SK텔레콤 고객은 누구나 입장할 수 있으며 입장 인원은 매일 선착순 500명으로 제한한다.

라운지에선 토크콘서트도 열린다. 25일엔 방송인 김숙, 송은이, 가수 헤이즈 등이 방문하고 26일엔 가수 성시경, 소란, 헤이즈, 작사가 김이나씨가 참석해 이용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토크 콘서트 참석을 원하는 고객은 7월 9일부터 31일까지 'A8 스타' 전용 웹사이트에서 사연과 함께 신청하면 된다.

 

swseo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