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르노삼성 "중소 부품사의 미래차 R&D 지원...150억원 펀드 조성"

기사등록 : 2018-07-04 17:1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미래차의 핵심부품기술 개발에 투자

[서울=뉴스핌] 전선형 기자 = 르노삼성자동차가 미래차 개발과 자동차 부품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15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한다. 

중소벤처기업부 홍종학 장관(가운데), 르노삼성차 도미닉시뇨라 사장(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김형호 사무총장(좌)이 중소기업 R&D 지원을 위한 민관공동기술개발 투자 펀드 조성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사진=르노삼성차]

르노삼성자동차는 4일 경기도 용인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중앙연구소)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와 ‘3차 민관공동기술개발 투자협약기금’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민관공동기술개발 투자협약기금은 정부와 대기업 및 중견기업, 공공기관 등이 펀드를 조성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협력 사업이며, 이번에 세번째 투자협약이다.

르노삼성과 중소벤처기업부는 이번 3차 민관공동기술개발 투자협약을 통해 총 150억원(정부 75억원, 르노삼성 75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한다. 이번에 조성되는 펀드는 르노삼성의 초소형 전기차 및 차세대 파워트레인 등 미래차의 핵심부품기술 개발에 투자될 예정이다.

르노삼성은 국내 자동차제조사와 외투기업(대기업)으로는 최초로 지난 2014년과 2015년, 2회에 걸쳐 총 200억원 규모의 민관공동기술개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그 결과 현재 15개 중소기업에 약 170억원을 지원해 7개 과제가 개발 중이며, 16개 과제가 개발에 성공했다.

르노삼성은 지원을 받은 중소기업이 부품 개발에 성공하면 직접 구매하고, 우수한 부품은 르노-닛산-미쯔비시 얼라이언스로 수출도 지원한다. 지난해 협력사의 르노삼성차 관련 매출은 2조4408억원이며, 해외 판로 개척 지원을 통해 매년 1조원에 달하는 수출을 하고 있다.

도미닉시뇨라 르노삼성차 대표는 “유망한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기술역량 강화 및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여 르노삼성만의 동반성장 모델을 꾸준히 발전시키겠다”며 “또한 정부와 협력하여 자동차 산업의 위기 타개를 위해 개방형 혁신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intherai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