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경기남부

[청년주거지원] 신혼희망타운, 성남서현·김포고촌·인천가정 관심

기사등록 : 2018-07-05 18: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세종=뉴스핌] 서영욱 기자 = 정부가 발표한 신혼희망타운 가운데 수도권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분석되는 것은 경기 성남시 서현지구와 김포시 고촌지구, 인천 가정지구 등이 꼽힌다.

이들 지구는 앞서 개발된 택지지구와 가까워 인프라(간접자본)를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더욱이 서울 출퇴근 수요가 입주하기에도 알맞아 분양과 임대 입주자를 모집할 때 높은 경쟁률을 보일 것으로 분석된다.

성남 서현 [자료=국토부]

5일 국토교통부가 내놓은 신혼부부‧청년 주거지원방안에 따르면 이번 방안에서 새로 공개된 신혼희망타운 후보지 가운데 경기 성남서현·김포고촌·인천가정지구 등이 인기지역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우선 성남 서현지구는 분당신도시 서현동과 인접해 있다. 국토부는 이 일대 24만7631㎡ (7.5만평)에 공급될 주택 3000가구 가운데 신혼희망타운 주택 1500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서현지구는 지하철 분당선 서현역과 분당선 및 경강선 환승역인 이매역이 각각 직선거리 약 1㎞ 떨어져 있으며 및 성남대로, 서현로 등이 인접해 교통 접근성이 양호하다.

경기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일원 4만1604㎡ (1.2만평)에 들어서는 고촌지구에는 전체 800가구 가운데 300가구의 신혼희망타운 주택이 공급된다. 서울시계로부터 반경 약 3km이내에 있는 고촌지구는 서울 접근성이 높다.

김포 고촌2 [자료=국토부]

또 서울외곽순환도로 김포나들목(IC)과 올림픽대로, 국도48호선이 인접해 광역교통 접근성이 양호하다는 장점이 있다. 올해 연말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고촌역 역세권이다.

고촌지구 주변은 난개발 방식으로 건립된 아파트들이 산재해 있으며 지구 주변에는 김포 신곡7도시개발사업지구가 인접해 있다.

인천 가정지구는 인천 광역시 서구 청라지구와 가정 공공택지와 인접해 있다. 26만3882㎡ (8.0만평) 부지에 전체 3500가구가 들어서며 이 가운데 900가구의 신혼희망타운이 공급된다.

가정지구는 직선 1km 거리에 인천지하철 2호선 서구청역과 가정역이 있고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지구 연장이 계획되어 있다.

인천 가정 [자료=국토부]

이밖에 경기 시흥시 거모동, 군자동 일원 151만782㎡ (45.7만평)부지에 조성되는 거모지구에는 신혼희망타운주택 2800가구가 공급된다. 서울지하철4호선과 연계되는 안산선 신길온천역이 직선거리 1.2km에 있다. 또 올해 안에 개통 예정인 소사~원시선도 직선거리 2.5km에 떨어져 있다.

이곳은 반경 10㎞ 이내에 반월 국가산단 및 반월 도금산단 등이 있고 내년 개교할 예정인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한국산업기술대를 비롯한 7개 대학교 가까이 있다.

 

syu@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