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사회

잇따르는 軍 성군기 위반… 육군 장성, "심리학 공부했다" 여군 성추행

기사등록 : 2018-07-09 15:2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성추행 혐의 육군 사단장 보직 해임
군 관계자 "깊은 유감…수사 통해 엄중 처벌"

[서울=뉴스핌] 노민호 기자 = 군 내 성군기 위반 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다. 최근 해군 장성에 이어 이번에는 육군 장성이 성폭력 사건에 연루돼 보직 해임됐다.

육군 관계자는 9일 “지난 4일 모 부대 A장성이 올해 3월경 부하여군에게 부적절한 행동을 했다는 신고를 받고 관련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이 관계자는 “현재까지 조사한 결과, A장성이 손을 만지는 등 성추행 행위가 있었음을 확인했다”며 “육군은 이번 사안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철저한 수사를 통해 관련 법규에 따라 엄중히 처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육군에 따르면 A장성은 부대에서 주관하는 한 간담회에 참석한 피해자 B씨를 서울 모처 식당에 불러내 식사한 뒤 부대로 복귀하는 차 안에서 성추행을 저지른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A장성은 B씨에게 “평소 심리학 공부를 했다며 손가락의 길이를 보면 호르몬 수치를 알 수 있다”며 “B씨의 손을 만졌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육군은 피해자 B씨에 대해서는 사건인지 즉시 가해자와 분리 조치했다. 피해자 보호와 2차 피해예방 조치도 취하고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아울러 A장성에게 피해를 입은 여군은 B씨만이 아닌 것으로 전해졌다. 육군 관계자는 “제보를 받고 확인하는 과정에서 또 다른 피해자가 있다는 제보를 받았다”며 “현재까지 3명이 있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해군 소속의 한 장성도 술에 취해 부하 여군에게 성폭행을 시도한 혐의로 현재 구속 수사를 받고 있다는 사실이 지난 3일 알려졌다. 불과 며칠 사이 성군기 위반 사건이 잇따라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는 셈이다.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지난 4일 긴급 공직기강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느슨해진 군 기강을 바로 잡기 위한 대책 마련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성폭력 가해자 엄중처벌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그러나 실질적 대책을 마련한 것이 아닌 아닌, 보여주기 식 수준에 그쳤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일고 있다.

no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