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라이프·여행

여행 고수와 함께 대한민국 '수요일에 떠나요'

기사등록 : 2018-07-17 11:3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관광공사 케이스타일허브(K-Style Hub) ‘수요일 2시간여행’ 강연회

[서울=뉴스핌] 송유미 기자 = 여행작가, 유명 예능프로그램 작가, 뮤직비디오 감독 등 여행고수들이 국내여행 정보를 전해준다.

한국관광공사는 여행 전문가를 초청해 오는 25일부터 12월 19일까지 국내여행 강연회를 개최한다강연회는 매월진행되며 10월은 제외된다. 셋째 또는 넷째 수요일 저녁 7 30분에 서울 중구 청계천로 공사 서울센터에 위치한 ‘케이스타일허브(K-Style Hub)‘에서 열린다.

'수요일 2시간여행' 포스터 [사진=한국관광공사]

그동안 여행 강연이 국내보다 해외 여행지 중심을 뒀다면 이번 강연은 강사들이 자신만의 국내 여행지를 소개해 당장 떠나는 여행으로 이어갈 수 있는 게 장점이다.

 

25일 첫 강연에 나서는 이병률 작가는 끌림’, ‘내 옆에 있는 사람등의 저서로 시인 특유의 감성으로 여행의 진수를 담아낸 바 있다.

 

8 22일 강연은 방송사 유명예능프로그램 ‘어쩌다 어른’, ‘효리네 민박’ 등에 출연하며 ‘탐험가’로 더 잘 알려진 문경수 작가가 제주 등 국내 탐험 여행을 주제로 강연한다.

 

캠핑카를 타고 다니는 여행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캠핑카 여행의 고수 허남훈 뮤직비디오 감독이 들려주는 9 19일 강연을 주목하자. 브라운아이드걸스, 어반자카파 등의 뮤직비디오 연출가로도 잘 알려진 그는 캠핑카 여행의 실전 정보를 전해줄 예정이다.

 

봉정사의 극락전 [안동=뉴스핌] 김유정 여행전문기자 = youz@newspim.com

 

11 21일은 구완회 여행작가가 새롭게 세계문화유산에 이름을 올린 경북 봉정사, 영주 부석사, 공주 마곡사 등 7개 산사를 중심으로 강연한다. 특히 구 작가는 재미있다! 한국사’ 시리즈 집필하는 등 아이와 함께 떠나는 역사 여행의 고수다

 

또 12 19일에는 MBC 라디오 노중훈의 여행의 맛진행자이기도 한 음식 여행 고수 노중훈 여행작가가 음식 여행을 소개한다. ‘식당 골라주는 남자’를 집필한 작가로서 자신의 단골집부터 맛집 고르는 법, 같은 음식도 더 맛있게 즐기는 법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사전예약제로 선착순 마감으로 공식 블로그와 전화로 신청 받는다. 당일 여유 좌석이 있을 경우에 한해 현장 입장이 가능하다. 

yoomis@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