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문화

여름방학 맞이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서울관 '특급' 프로그램 대행진

기사등록 : 2018-07-20 15:0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서 참여 신청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국립현대미술관(관장 바르토메우 마리)은 여름방학을 맞아 과천관과 서울관에서 각각 '처음 만난 미술관', '상상 더하기'를 주제로 어린이와 가족, 청소년 관람객과 함께하는 특별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과천관은 '붕붕! 미술관 탐험대' '상상의 방' 등을 7월25일부터 8월19일까지, 서울관은 '어린이 예술탐탐' '미스터리 추리비평' 등을 7월30일부터 8월18일까지 운영한다.

◆ 과천관 어린이 미술관

과천관 뚜벅뚜벅! 미술관 탐험대 [사진=국립현대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 어린이미술관에서는 오는 25일부터 8월19일까지 '처음 만난 미술관'을 주제로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미술관에서 낯설고 새로운 경험을 통해 예술의 가치와 의미를 확인하고자 마련됐다.

'붕붕! 미술관 탐험대'는 8월2일부터 5일까지 과천관 야외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미술관 카트를 타고 야외조각공원의 작품을 감상하며 미술관의 역사와 소장품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6~13세 어린이포함 가족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온라인 사전 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뚜벅뚜벅! 미술관 탐험대'는 8월2일부터 19일까지 과천관 야외조각공원에서 진행되며, 야외조각공원을 거닐며 국립현대미술관 소장품을 이용해 제작된 빙고게임을 하면서 현대미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다.

'아트카페'는 7월28일부터 8월19일까지 매주 토·일요일에 운영되며 어린이미술관에 마련된 창작공간에서 작가가 돼 다양한 재료를 주문하고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창작 프로그램이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현재 운영 중인 전시 '예술이 잇는 세상'과 연계해 '일상- 우리 가족의 일상 도구의 쓰임새를 바꿔 작품으로 제작하는 활동'과 '상상- 우리 가족의 상상을 현실로 이루어줄 도구를 작품으로 만드는 활동'을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6~13세 어린이 포함 가족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한 회당 30명이 참여할 수 있다. 

◆ 서울관

과천관 상상의 방 [사진=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은 오는 30일부터 8월18일까지 '상상 더하기'를 주제로 현대미술과 미술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예술가의 상상력을 탐색하고 경험하는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재 서울관에서 개최중인 '예술과 기술의 실험(E.A.T): 또 다른 시작'과 함께 현대미술과 과학, 예술가와 공학자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분야와 협력·협업하는 현대미술의 특성과 다양성을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어린이·가족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어린이 예술탐탐'은 작품과 공간을 다양한 방법으로 탐험하는 활동으로 오는 8월3일부터 12일까지 운영되며 온라인 사전 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상상 더하기: 어떤 소리'는 아티스트 김준과 현대미술과 미술관에서 들을 수 있는 수많은 소리를 직접 발견하고 채집해 사운드아티스트가 돼보는 참여형 워크숍이다. 8월6일부터 15일까지 운영하며 미술관을 방문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문화다양성 교육프로그램 '어떤 시선: 미술관, 식물 관찰기'는 플로리스트이자 현대미술 작가인 김이박 작가와 함께 미술관 주변에 자생하는 많은 식물들을 관찰하고 드로잉하면서 자기 자신을 식물로 표현해보고 김이박 작가와 식물 관련 작품을 이야기해보는 워크숍과 상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인터렉티브 아트 체험프로그램'은 '팹랩 아트워크숍: 내면의 시각화'에서 제작된 뇌파센서, 맥박, 심박측정을 이용한 작품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인터렉티브 아트 체험프로그램으로 기간 중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89hk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