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종합] 소녀시대 서현, '시간'서 김정현과 남녀 주연 호흡…배우 서현은 과연?

기사등록 : 2018-07-20 16:0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배우로 변신한 소녀시대 서현이 MBC 미니시리즈 주연으로 데뷔한다. '시간'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는 김정현과 호흡을 맞춘다.

서현은 20일 상암 MBC 1층 골든마우스홀에서 열린 새 수목드라마 '시간' 제작발표회에서 첫 미니시리즈 주연을 맡아 "매번 책임감과 부담감이 크다"며 "주연과 조연을 떠나서 한 삶의 인물을 연기하는 데 있어서 큰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시간' 출연진 [사진=MBC]

'시간'은 누구에게나 주어진 유일한 시간과 결정적인 매 순간, 다른 선택을 한 네 남녀가 지나간 시간 속에서 엮이게 되는 이야기다. 서현의 상대역으로 등장한 배우 김정현은 시간을 멈추고 싶은 남자, 재벌 2세 천수호 역을 연기한다.

김정현은 "재벌 역할을 맡은 건 처음"이라며 "천수호가 어떤 것 때문에 변화하고 성장하고 시간 안에서 사건을 바라보고 해결하는지, 이런 것들을 정확히 집어서 연기하려 한다"고 각오를 말했다.

상대역인 서현에 대해선 "열심히 하고 밝은 배우"라며 "장면을 만들어 감에 있어서 이해력도 빠르고 그런 것들을 습득해서 장면을 풍부하게 만드는 힘이 있는 배우라고 생각한다"고 호평했다.

'시간'의 서현과 김정현 [사진=MBC]

서현은 '시간'에서 멈춰진 시간 속에 홀로 남겨진 여자, 셰프지망생 설지현 역으로 등장한다. 지난해 11월 종영한 주말드라마 '도둑놈, 도둑님' 이후 약 8개월 만에 MBC 미니시리즈로 돌아오게 됐다.

서현의 출연은 '도둑놈, 도둑님'의 공동연출로 인연이 있는 장준호 PD와의 인연 때문이다. 그는 "입봉작인데 제안을 해주셔서 기쁜 마음으로 선택하게 됐다. 무엇보다 이 드라마의 주제가 와 닿았다"고 출연 배경을 털어놨다.

장준호 PD는 "'도둑놈, 도둑님'을 공동연출할 때 서현의 태도가 너무 좋았다. 인성도 그렇고. 단순한 선함이 아니라 내면에 단단함이 있는 것 같았고 지현이란 역과 잘 맞아 떨어졌다"며 캐스팅 이유를 설명했다.

서현, 김정현, 김준한, 황승언이 출연하는 MBC 새 수목드라마 '시간'은 오는 25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