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종합] 승리, 자신감으로 채운 첫 정규앨범…'셋 셀테니'로 최고의 결과물 만든다

기사등록 : 2018-07-20 17:2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가수 승리가 곡에 대한 자신감을 솔로 앨범에 오롯이 쏟아냈다. 첫 정규앨범을 통해 최고의 결과물을 낼 자신이 있음을 내비쳤다.

승리가 20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CGV청담씨네시티에서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더 그레이트 승리(THE GREAT SEUNGRI)’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갖고 “5년 만에 솔로앨범으로 돌아왔다. 그래도 솔로 활동보단 그룹 활동이 좋다”고 말했다.

가수 승리 [사진=YG엔터테인먼트]

이번 타이틀곡 ‘셋 셀테니(1, 2, 3!)’은 가사와 멜로디가 매력적인 록·팝 라인의 댄스곡으로, 승리 고유의 캐릭터가 녹아들어 유쾌함을 더한 노래이다. 서브 타이틀곡 ‘웨어 알 유 프롬(WHERE R U FROM)’은 화려한 EDM 댄스곡으로, 위너 송민호가 피처링 지원사격에 나섰다.

승리는 “5년 만에 솔로앨범이 나왔다. 빅뱅을 활동하면서 다양한 활동과 더불어 솔로 활동도 해왔다. 그룹 활동이 훨씬 더 좋다. 개인적으로도 솔로활동보다 그룹이 좋다. 현실적으로 빅뱅이라는 팀이 공백기고, 유일하게 혼자 남아있는 빅뱅 멤버로서 대중 분들이 허전함을 느끼지 않게 공간을 메워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남다른 컴백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러다 이번 솔로 활동을 결심하게 됐다. 예전에는 욕심도 많고 야망이 넘치는 마음으로 임했다. 이번에는 YG에 소속돼 있는 최고의 프로듀서 팀과 함께 작업하며 더욱 음악적으로 성장된 모습, 노련해진 모습, 데뷔한 지 10년이 지난 성숙미 있는 아티스트로서의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빅뱅 멤버 중 지드래곤, 태양은 모두 YG 프로듀서 테디와 함께 작업을 했다. 하지만 승리는 이번이 첫 작업인 셈이다.

가수 승리 [사진=YG엔터테인먼트]

그는 “처음으로 테디 형과 작업을 했다. ‘빅뱅의 승리이기 때문에 가능한 음악을 만들고 싶다’라는 말을 해주셨다. 유쾌한 음악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셋 셀테니’도 마찬가지고 자신감 넘치는 남자의 모습을 담고 있는 음악들이 탄생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또 “지드래곤이 하면 다 잘된다고 생각하신다. 빅뱅 앨범에서도 멤버들이 작사·작곡에 참여하는데, 유독 다 지드래곤이 한 것처럼 보여서 섭섭할 때도 있다. 저 또한 대단한 형들을 음악적 부분들을 어깨 너머로 보고 배웠기 때문에, 정규앨범은 모든 노하우가 담긴 앨범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데뷔 후 첫 솔로 정규앨범이다. 타이틀곡과 서브타이틀곡을 포함해 9곡을 가득 채웠다. 이 가운데에는 솔로 투어가 중심에 있다.

그는 “YG는 음반을 수시로, 자주로 내주는 회사가 아니다. 저희는 한 곡 한 곡에 심혈을 기울이는 회사다. 9곡을 냈지만, 대중 분들과 팬 분들에게 기억될 곡은 1~2곡이거나 운이 좋으면 3곡이라고 생각한다. 정규앨범으로 낸 이유는 데뷔이레 처음으로 솔로 투어를 계획 중이다. 투어를 계획하면서 많은 곡을 채우게 됐다. 진실 된, 진정성 있는 음악적인 모습도 보여드리고 싶었다. 빅뱅을 하면서 가려져 있었던 가수로서의 재능을 펼치고 싶다”는 포부도 드러냈다.

가수 승리 [사진=YG엔터테인먼트]

승리에 대한 대중의 인식은 완벽하게 바뀌었다. 호불호가 갈리는 캐릭터였기에, 승리에 대한 대중의 호응은 남다르게 다가오고 있다.

승리는 “올해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고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하면서 많은 분들이 저에 대한 인식 자체가 많이 바뀐 것 같다. 양현석 사장님이 인식이 바뀐 이유로 ‘네가 진실 되기 때문이다’라고 말해주셨다. 앞으로도 진실 된 모습과 겸손한 자세로 오래 활동하려고 한다”고 답했다.

빅뱅의 멤버 중 아직 군대에 안간 멤버 역시 승리다. 그는 군 계획에 대해 “내년 초로 생각하고 있지만 정해진 것은 없다”고 언급했다.

이어 “빅뱅 막내로서 가장 어린 나이다. 아직 정확하게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내년 초쯤에는 군 입대를 할 예정이다. 빅뱅이 빠른 시일 내에 한 자리에서 다시 팬 분들에 서는 것을 원하는 사람이다. 그렇기 때문에 공백기가 길어지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내년 초에 군 입대를 하고, 멤버들과 다시 모였으면 좋겠다”고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현재 승리는 앨범 발매 후 내달 4일 첫 솔로 투어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그는 공연 관람 포인트로 ‘토크’를 꼽았다.

가수 승리 [사진=YG엔터테인먼트]

승리는 “관객들을 기분 좋게 만들고 시작하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재밌는 토크를 준비했다. 물론 퍼포먼스와 노래, 무대가 있겠지만 관객 분들이 웃을 수 있는 제 에피소드가 더해질 예정이다. 아마 토크와 공연이 조화가 잘 어울린 유쾌한 공연이 될 거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다”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철부지 없는 빅뱅의 막내 멤버가 아니라, 역시나 빅뱅의 멤버라는 점을, 저 친구가 있어 빅뱅이 빛났다는 것을 어필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고 생각한다. 정말 최고의 결과물을 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는 앨범이다. 제 활동에 주목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다”고 성원을 당부했다.

승리의 첫 솔로 정규앨범 ‘THE GREAT SEUNGRI’에는 타이틀곡 ‘셋 셀테니(1, 2, 3!)’를 포함해 ‘WHERE R U FROM(Feat.송민호)’ ‘Love is You(Feat.Blue.D)’ ‘몰라도(Feat.B.I)’ ‘달콤한 거짓말(Feat.DANNIC)’ ‘Be Friend’ ‘HOTLINE’ ‘혼자 있는 법(ALONE)’ ‘GOOD LUCK TO YOU’까지 총 9곡이 수록됐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