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하태경, "홍준표, 불쾌지수 올리지 말고 페이스북 절필해야"

기사등록 : 2018-07-30 09:5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홍준표 '노회찬 자살 미화' 발언에 SNS서 거세지는 비판
박경미 "사람은 되기 힘들어도 괴물은 되지 맙시다"
하태경 "국민들 불쾌지수 더 올리지 마시라" 비판
홍준표 "좌파가 하면 촌철살인, 우파가 말하면 막말이냐" 재반박

[서울=뉴스핌] 오채윤 기자 = 고(故)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별세와 관련 '자살 미화' 발언을 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를 향해 정치권의 비난이 거세다.  

홍 전 대표는 지난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그 어떤 경우라도 자살이 미화되는 세상은 정상적인 사회가 아니다"라며 "잘못을 했으면 그에 상응하는 벌을 받아들여야 하지 그것을 회피하기 위해 자살을 택한다는 것은 또 다른 책임회피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실명을 거론하지는 않았지만 고 노회찬 정의당 의원에 대한 추모 물결을 두고 얘기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자신이 왜 쫓겨났는지 이유를 모르고 있다"며 "국민들은 노회찬 의원의 자살을 미화한 것이 아니라 안타까워한 것"이라고 홍 전 대표를 비판했다.

이어 "흠결은 있었지만 한국 정치판에선 꼭 필요한 사이다 같은 존재였기 때문에 그 안타까움이 컸던 것"이라며 "그런데 홍 전 대표는 국민들 시원하게 하기는커녕 시끄러운 소음으로 더운데 짜증만 더 나게 하셨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이제 국민들 불쾌지수 더 올리지 마시고 페북도 절필하실 때인 것 같다"고 촉구했다.

<사진 =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 페이스북>

이준석 바른미래당 전 지역위원장도 홍 전 대표를 향해 "노회찬 의원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형태로 죽음에 이른 것 때문에 홍 전 대표는 최근의 추모 분위기가 자살에 대한 미화라고 보이는지 모르겠지만, 대중은 이 정치판에서 꼭 필요했던 사람이 사라진 것에 대해 추모하고 안타까워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홍 전 대표도, 아니면 나 이준석도 정치판에서 어떤 이유에서든지 사라질 상황이 된다면 그 빈자리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많게 정치를 하면 의미 있는 정치를 한 것이고, 그렇지 못하다면 당대표를 지내더라도, 어떤 유명세를 누리더라도 정치를 통해 의미를 만들어내지 못한 것일 테니, 홍 전 대표도 이제 그 의미를 만드는 노력에 시간을 더 쏟아보는 것이 어떨까 싶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23일 서울 신촌 세브란스 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故 노회찬 원내대표 빈소에서 정의당 최석 대변인이 긴급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2018.07.23 yooksa@newspim.com

홍 전 대표의 '자살 미화' 발언에 정의당 측에서도 곧바로 반응했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그 누구도 고 노회찬 원내대표의 죽음을 미화하지 않았다"며 "수많은 막말 어록을 남긴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 촌철살인 어록의 정치인 고 노회찬 원내대표의 마지막 가시는 길에 막말을 하나 더 얹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다른 사람을 생각할 줄 모르는 생각의 무능은 말하기의 무능을 낳고 행동의 무능을 낳는다"며 "홍 전 대표가 기억했으면 좋겠다"고 일갈했다.

김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도 "그렇게 잊히는 게 두렵나. 타국에서 잔혹한 노이즈 마케팅이나 벌이고 있는 홍준표 전 대표는 자중자애하시라"고 비판했다.

박경미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홍준표 전 대표에게 영화 속 대사 ‘사람은 되기 힘들어도 괴물은 되지 맙시다’를 들려 드린다"고 쓴소리했다.

정치권의 비난이 이어지자 홍 전 대표는 페이스북에 반박글을 올리기도 했다. 그는 "같은 말을 해도 좌파들이 하면 촌철살인이라고 미화하고 우파들이 하면 막말이라고 비난하는 이상한 세상이 됐다"고 주장했다. 

<사진 =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페이스북>

cha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