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軍입대하면 끝이라고? 천만에…화려한 솔로·배우로 돌아온 男아이돌은 누구

기사등록 : 2018-08-01 08:4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빅뱅 승리·2PM 찬성·인피니트 우현, 성열 등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국내를 넘어 세계 무대를 호령하던 빅뱅 2PM 인피니트 등 대형 남자 아이돌그룹의 시계가 군입대로 멈췄으나 솔로나 배우 등으로 활동중인 남은 멤버들의 활약이 눈에 띈다.

현재 5명 중 4명이 군복무 중인 빅뱅에서는 유일하게 승리가 솔로로 활동중이다. 2PM 역시 옥택연, 준케이에 이어 우영까지 최근 현역으로 군입대했다. 인피니트도 리더 성규가 예상보다 빠르게 입대하는 바람에 남은 멤버들이 각개전투에 나섰다.

가수 승리 [사진=YG 공식 SNS]

◆ 예능부터 솔로까지…승리의 전천후 활약

빅뱅 승리는 올 상반기 MBC 예능 '나 혼자 산다'부터 SBS '미운 우리 새끼' 등에 등장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빅뱅 시절부터 뛰어난 예능감을 과시한 것은 물론, 많은 이들이 꿈꾸는 화려한 라이프 스타일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그럼에도 친근하고 편안한 이미지 덕에 삽시간에 예능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승리의 활약은 예능과 방송에만 그치지 않았다. 승리는 지난달 20일 첫 솔로 정규 앨범 'THE GREAT SEUNGRI'를 발표하고 빅뱅의 빈자리를 무대에서 홀로 메우고 있다. 이번 앨범에서 승리는 총 9트랙 중 8트랙의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음악적 성장을 과시했다.

특히 타이틀곡 '셋 셀테니 (1, 2, 3!)' 이후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WHERE R U FROM'에는 피처링으로 위너 송민호가 참여했으며 북미정상회담을 패러디한 내용에 송민호, 유병재, 샘 오취리, 다니엘 린데만, 화려한 카메오 라인업, 유쾌한 B급 감성으로 화제몰이를 했다.

앨범 계획과 함께 솔로 콘서트를 기획한 승리는 오는 4~5일 장충체육관, 15일과 19일에는 부산에서 팬들과 만난다. 군입대한 빅뱅 멤버들의 빈자리에 대한 아쉬움을 달랠 기회다.

2PM 찬성 [사진=㈜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 본업보다 연기에 집중…2PM 찬성·인피니트 우현, 성열

승리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아이돌이 팀 활동 대신 개인 활동, 그 중에서도 연기에 집중하고 있다. 그동안 꾸준히 연기자로 활동해온 2PM 찬성은 최근에는 뮤지컬 '스모크'와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이며 관객과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받았다.

인피니트 엘도 성규의 군입대 이후 본격적으로 연기 행보에 나섰다. 이미 '주군의 태양', '군주-가면의 주인'에서 연기력을 증명한 그는 최근 종영한 JTBC '미스 함무라비'에서 주연 임바른 역으로 호평을 이끌어냈다.

인피니트 엘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같은 팀의 우현은 오는 7일 개막하는 뮤지컬 '바넘-위대한 쇼맨'으로 한국 뮤지컬 무대에 처음 오른다. 앞서 몇 차례 일본에서 뮤지컬에 참여했던 그는 이번에 윤형렬, 서은광과 같은 역으로 유준상, 박건형, 김준현, 김소향, 정재은 등과 호흡을 맞춘다. 인피니트 활동을 잠시 접고 뮤지컬로 전향한 그의 행보와 성적에 이목이 쏠린다. 

특히 이들의 솔로 활동은 군복무를 거쳐 일반적으로 7년에 불과한 아이돌 팀의 수명을 늘릴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이 집중된다. 앞서 군입대와 멤버들의 각자 활동을 거친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등 선배 아이돌이 전역을 하고 다시 팀으로 뭉쳤다.

연예계 관계자들은 "멤버들이 차례로 군입대를 마치면, 그제야 팀이 존속될 수 있는지 논의가 가능해진다"고 말했다. 배우로, 혹은 솔로 가수로 전향한 이들이 성공적인 활동으로 '장수 아이돌'의 발판을 마련할지 주목된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