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부동산

SK건설, 라오스 침수지역 도로 복구..구호지원에 총력

기사등록 : 2018-08-03 10:5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주정부 요청으로 구호물품 전달할 도로 복구작업 완료
보수 필요한 목교 작업도 진행..구호물품 전달 및 의료활동 지원
사남사이 지역 이재민 임시숙소 건설 공사 진행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SK건설이 라오스 댐 사고로 침수 피해를 입은 아타프주(州) 지역 수해 복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3일 SK건설에 따르면 건설 전문인력이 포함된 임직원 구호지원단과 장비를 투입해 8km의 도로에 대한 복구를 마쳤다.

이번 도로 복구는 구호물품을 전달할 트럭과 마을 복구작업을 위한 장비들이 안전하게 침수 피해마을까지 진입하기 위해선 도로 복구가 우선돼야 한다는 주정부의 요청에 따른 것이다.

SK건설의 도로 복구작업 구간은 아타프주(州) 아타프 지역의 8km 구간이다. 복구 작업은 침수로 인해 물기를 머금은 도로의 물기를 제거하고 장비를 이용해 다짐 작업을 하면서 도로를 평탄하게 만드는 것이다.

SK건설은 도로 복구 외 침수 지역에서 보수가 필요한 목교에 대한 보수 작업도 함께 진행했다. 이밖에 SK건설 구호지원단은 사남사이 지역을 중심으로 의약품, 식료품, 의류를 포함한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전기∙조명시설 및 정화조 설치, 방역∙의료 활동 지원도 펼치고 있다.

또 안전관리∙전기설비 등 전문인력이 주축이돼 수해마을 가옥 안전진단과 전기 각종 생활 설비를 점검 및 보수하는 작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SK건설이 라오스 댐 사고로 침수 피해를 입은 아타프주(州) 지역에서 건설 전문인력이 포함된 임직원 구호지원단과 장비를 투입해 인프라 긴급 피해 복구 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SK건설]

앞서 SK건설은 사고 발생 직후 서울 본사와 라오스 수도 비엔티엔, 라오스 현장에 즉각 비상대책사무소를 설치했다. 안재현 SK건설 사장을 포함한 경영진을 급파해 라오스 정부 및 주정부의 구조 및 구호활동에 적극 협력하고 있다.

아울러 SK건설 구호지원단은 지난달 29일 라오스 아타프주(州) 정부 요청을 받아 사남사이 지역에서 이재민 임시숙소 건설 공사에 들어갔다. 주정부가 제공한 축구장 크기의 1만㎡ 부지에 150여 가구의 대규모 숙소를 짓는 공사다. 

SK건설 관계자는 "이재민들의 삶의 터전을 찾아주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하루 빨리 피해지역이 복구되고 주민들의 삶이 일상으로 돌아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az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