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신세계, 온라인쇼핑 ‘큰 손’ 고객도 백화점 VIP 혜택 적용

기사등록 : 2018-08-13 09:4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박준호 기자 = 신세계백화점이 온라인 쇼핑 '큰 손' 잡기에 나선다. SSG닷컴 온라인 고객에게 백화점 VIP 혜택을 제공해 백화점 매장으로 유입, 신규 고객 창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온라인 쇼핑 금액으로 매달 한 번씩 백화점 VIP 혜택을 제공받는 고객을 선정하며, 대상은 직전 3개월간 SSG닷컴 15회 이상 방문, 7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다.

선정된 고객들은 백화점 상품 5% 상시 할인, 무료주차 3시간, 멤버스바 음료 제공, 문화센터 강좌 할인 등 백화점 VIP(레드 등급)에 준하는 혜택을 받게 된다.

실제로 신세계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약 3개월간 75만원 이상 구매한 SSG닷컴 고객 총 5만8000명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했다.

그 중 절반 이상인 3만2000명 고객은 그간 한 번도 신세계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경험이 없는 고객이었으며, 2만6000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쇼핑을 즐기는 고객이었다.

혜택이 제공된 4월 10일부터 6월 30일까지 총 인원의 25% 수준인 1만4000명의 고객이 백화점을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온라인에서만 활동하던 2000명이 백화점을 찾아 쇼핑에 나섰다.

온라인에서만 활동하던 고객들이 특히 많이 늘어난 점포는 하남, 김해, 대구, 경기점으로 지방 백화점들이 효과를 톡톡히 봤다. 이들은 객단가도 44만원 수준으로 같은 기간 일반 백화점 고객 객단가 26만원에 비해 높았으며, 해당기간 평균적으로 3~4회씩 백화점을 찾은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 VIP들이 백화점 매장에서는 명품, 잡화, 해외패션 등 상대적으로 고가의 상품을 집중적으로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야드, 루이비통, 몽클레르, 생로랑, 조말론 등 명품 브랜드에 지갑을 열며, 온라인 쇼핑에서 충족되는 않는 부분을 오프라인에서 해소하는 행태를 보이기도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앞으로도 더 많은 온라인 큰손들에게 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온라인 VIP들을 백화점 신규 고객으로 창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박순민 상무는 “업계 최초로 온라인 큰손에 백화점 VIP 버금가는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이고 회사 차원에서는 신규 고객 창출을 하는 효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온라인 고객들이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쇼핑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콘텐츠는 물론 차별화된 혜택,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 서울 본점 멤버스바에서 고객들이 서비스 안내를 받고 있다. [사진=신세계]

ju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