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올리브영, 충전식 기프트카드 출시

기사등록 : 2018-08-13 10:0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올리브영이 ‘기프트카드’를 도입하고 또 한 번 서비스 차별화에 나선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업계 최초로 전국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기프트카드’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올리브영 기프트카드’는 카드형 상품권으로, 원하는 금액만큼 충전해 현금처럼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CJ ONE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에 기프트카드를 등록하면 모바일 결제 수단인 앱 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충전 방법은 두 가지다. 매장에서는 신규 기프트카드에 한해 1만원부터 최대 50만원까지 만원 단위로 자유롭게 충전할 수 있다. 사용하던 카드에 추가 충전을 원할 경우에는 CJ ONE 모바일앱을 통해 5천원부터 충전해 재사용할 수 있다.

기프트카드 2종은 올리브영의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인 ‘녹색’과 '주황색'으로 각각 제작됐다. 녹색 카드는 올리브영이 지향하는 쇼핑 놀이터의 콘셉트를 시각화했으며, 주황색 카드에는 올리브영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의 아이콘을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단순 결제 수단에서 나아가 ‘소유하고 싶은 카드’, ‘선물하고 싶은 카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기프트카드는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편리한 결제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자유롭게 충전도 가능해 선물로도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며 “기프트카드 론칭을 바탕으로 고객 데이터 구축 기반을 넓히고, 향후 더욱 발전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리브영은 오는 31일까지 기프트카드 론칭을 기념하는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프트카드를 구매하고 CJ ONE 앱에 카드 등록 후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은 해당 금액의 5%(기간 중 1회, ID당 최대 5,000P)를 CJ ONE 포인트로 환급 받을 수 있다.

기프트카드는 올리브영 매장 및 CJ ONE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판매 매장 및 페이백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J ONE 기프트카드 안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CJ올리브네트웍스>

ssup825@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