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野, 개각 앞두고 文 정부 ‘캠코더’ 인사 공세 높여

기사등록 : 2018-08-24 14:3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한국당·미래당, 일제히 강원랜드 상임감사 후보 황인호씨 문제제기
한국당 "연관성도, 전문성도 없는 자가 최종 후보 어떻게 오르나"
바른미래당 "일자리 폭망 정부가 제 식구 일자리 챙기기에 열중"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야당이 다음주로 알려진 문재인 정부 개각을 앞두고 ‘캠코더(캠프, 코드, 더불어민주당)’ 인사에 대한 공세를 높이기 시작했다. 소득주도성장(경제)과 북한 비핵화(외교안보) 등 정책 부분에 집중하던 대정부 공세를 인사 문제로 넓혀가고 있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24일 강원랜드 상임감사 후보의 적격성 문제를 일제히 제기했다. 두 당은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장(CIO) 내정 의혹에서도 청와대를 강하게 비판한 바 있다.

청와대 전경 /김학선 기자 yooksa@

신보라 자유한국당 원내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문재인 정부의 캠코더 인사가 금도를 넘어 섰다. 강원랜드 상임감사위원 최종 후보 2인에 간첩활동을 했던 황인오 씨가 포함됐다”며 “정권 핵심 실제의 비호가 없고서야 기관과 연관성도 없고, 공기업 운영의 전문성이라고는 눈 씻고 봐도 찾을 수 없는 자가 최종 후보 자리까지 오를 수 있었겠는지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신보라 대변인은 이어 “청와대는 황 씨를 문피아 완결자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당장 철회하고, 어떤 추천과 심사 과정이 있었는지 해명해야 한다”며 “전대협 출신이 대거 진입한 청와대 내 어떤 인사의 개입이 있었는지도 밝혀져야 할 대목”이라고 비판했다.

신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 들어 ‘친문 낙하산’ 인사가 공공기관장에는 절반가량인 45%이고, 상임감사는 82%라는 조사 결과를 제시하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국민연금공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부산대병원 등에는 언론인, 노조위원장, 출판사 사장 등 해당 기관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자들이 임원으로 자리했다고 지적했다.  

이종철 바른미래당 대변인도 이날 논평에서 “황씨는 자신의 간첩 이력은 서류에서 뺐으며, 강원랜드를 두고 나라를 도박 천국으로 만든다는 등 전문성도 찾아볼 수 없다”며 “문 정부는 취임 직후 느닷없이 공공기관 채용 비리를 뿌리 뽑겠다고 공언했지만, 결과는 1년 여만에 공공기관 사장과 감사에 백수십 명을 '캠코더' 인사한 사실뿐”이라고 꼬집었다.

이종철 대변인은 그러면서 “국민에게는 일자리 폭망 정부가, '제 사람 일자리'는 제철 만난 메뚜기처럼 풍요롭나”며 “청와대의 개입과 지시가 아니라면 불가능하다는 의혹부터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kims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