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한국당 도지사까지 출동' 이해찬 방문에 구미시청 시끌벅적

기사등록 : 2018-08-29 12:3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이 대표, 취임 이후 구미서 첫 현장 최고위 개최
시민단체와 지지자들 몰리며 구미시청 북새통
이 "민생경제 살리는데 좌우도, 동서도 없어"

[경북 구미=뉴스핌] 김선엽 기자 = 취임 사흘째를 맞아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당대표가 경북 구미를 찾았다.

경북 구미는 박정희 전 대통령의 생가(구미시 상모동)가 있는 보수진영의 진원지다. 아울러 6.13 지방선거에서 장세용 시장이 민주당 후보로서는 처음으로 TK 지역 기초단체장에 당선된 지역이기도 하다.

민주당 이해찬 당대표와 장세용 구미시장이 29일 경북 구미시청에서 지역 관계자들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사진=김선엽 기자>

이 대표의 이날 행보에는 박주민·박광온·설훈·김해영·남인순 최고위원과 이재정 대변인도 함께 했다.

민주당 지도부가 경북 구미시청에서 총출동했다는 소식에 지역에서 많은 인파가 몰렸다. 지지자들은 이 대표와 최고위원들의 이름이 새겨진 피켓을 들고 이 대표를 기다렸다.

또 시청 입구 다른 한편에는 전국교직원노조와 전국공무원노조 등이 이 대표의 방문에 맞춰 '해직 공무원 복직' 피켓을 내걸었다.

이 대표가 구미시청에 들어서는 순간, 지지자들의 환호와 시민단체의 구호가 함께 터져 나오며 북새통을 이뤘다.

'영원한 험지'로 분류됐던 구미에서 처음으로 민주당 출신 기초단체장이 선출된데 이어 여당 실세가 첫 지역행보로 이 곳을 선택함에 따라 변화에 대한 지역의 기대감이 그대로 묻어났다.

이해찬 당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가 29일 구미시청을 방문했다. 지지자들이 피켓을 들고 기다리고 있다. <사진=김선엽 기자>
이해찬 당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가 29일 구미시청을 방문했다. 노조 및 시민단체에서 피켓을 들고 이 대표 일행을 기다리는 모습. <사진=김선엽 기자>

이 대표의 방문 소식에 자유한국당 소속 이철우 경북지사도 일찌감치 구미시청을 찾아 이 대표를 영접했다.

이 지사는 "이 대표가 온다는 소식에 이 곳에 왔다"며 "예산이나 공단 부지 등 구미 지역 현안에 대해 장세용 시장과도 함께 할 것이 많다"며 당을 넘어서서 구미 지역 경제를 위해 민주당과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최고위원회의에도 지역 관계자들과 언론들이 몰리며 회의실을 가득 채웠다.

이 대표는 "(구미 방문이) 분단 70년을 청산하고 평화 공존의 시대를 여는 의미가 있고, 전국적 국민 정당으로 경북 구미에 대해 책임을 지라는 지역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가장 먼저 이 곳을 찾았다"고 말했다.

또 "민생경제를 살리는데 좌우가 없고 동서 구분이 없다"며 "민생경제 연석회의를 가동하고 대구 경북을 특별관리지역으로 정해, 지역 청년 일자리에 예산을 투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세용 구미시장(사진 왼쪽)과 이철우 경북지사가 이해찬 당대의 구미시청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사진=김선엽 기자>
이해찬 당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가 29일 경북 구미시청에서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했다. <사진=김선엽 기자>

sunup@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