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라이프·여행

"미식∙예술∙어드벤처...페루 매력에 빠진 한국인 벌써 3만명 가까워"

기사등록 : 2018-08-29 15:5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송유미 기자 = 여행지로서의 페루의 위상이 달라졌다. 오지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상대적으로 정보가 부족했던 페루가 문화, 자연, 레저 등 풍부한 관광자원으로 한국인 여행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마추픽추 [사진=페루관광청]

페루관광청은 29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한국 시장에서 이룬 5년의 성과와 페루가 바라본 한국인 여행객 특징과 향후 여행 시장 전망에 대해 밝혔다. 페루관광청이 발행한 ‘2017 관심 국가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2만9000명 이상의 한국인이 페루를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페루를 찾는 한국인 여행객은 2013년 이후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오며 연평균 20% 증가했으며 특히 올해 1-4월에는 총 1만4000명 이상의 한국인 관광객이 페루를 방문하며 전년 동기 대비 한국인 여행객 수가 약 38% 증가했다.

[서울=뉴스핌] 송유미 기자 = 페루의 국민주 '피스코'를 넣어 만든 피스코 사워 칵테일. 2018.08.29 yoomis@newspim.com

페루를 방문한 한국인 여행객들은 수도 리마 외에 마추픽추가 있는 쿠스코∙이카를 가장 많이 찾았으며 62%가 여행사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고 57%가 4성급 이상 호텔에서 투숙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페루 현지에서 역사(95%)∙자연(74%)∙어드벤처(56%)에 이르는 다양한 테마 체험을 찾았다. 그 외에도 여행객 일부는 클럽, 바, 쇼핑센터, 레스토랑 등 현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장소를 직접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뉴스핌] 송유미 기자 = 제니퍼 피자로 페루관광청 아시아·태평양 총괄 책임자. 2018.08.29 yoomis@newspim.com

페루 매력을 알리러 방한한 제니퍼 피자로 페루관광청 아시아태평양 총괄 책임자는 "페루를 비즈니스 목적으로 온 방문객이 다수였던 과거와 달리 요즘은 레저 여행으로 페루를 많이 방문한다"며 "수도 리마나 마추픽추가 있는 쿠스코 등 문화적인 목적, 자연, 야외활동 레저 등을 목적으로 온다"고 한국관광객들의 달라진 여행목적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한국의 아웃바운드 시장이 크게 성장하며 오랫동안 미지의 세계로 여겨지던 '마추픽추의 나라'’에 대한 관심 또한 꾸준히 증가했다”며 “향후 ‘한국인 관광객 3만명 시대’를 이어나가고자 미식∙예술∙어드벤처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확장해 선보여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yoomis@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