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종합] '백일의 낭군님' 도경수X남지현, 100일간의 혼인담…"각 캐릭터의 케미 살렸다"

기사등록 : 2018-09-04 16:0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왕세자와 최고령 원녀의 100일 혼인담을 담은 ‘백일의 낭군님’이 베일을 벗었다.

tvN ‘백일의 낭군님’을 연출한 이종재 PD는 4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임피리얼팰리스 서울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올 여름이 유난히 더웠는데 연기자, 스태프 분들도 특별히 큰일 없이 마무리 해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고 먼저 고마움을 전했다.

[서울=뉴스핌] 이윤청 기자 = 배우 조한철(왼쪽부터), 조성하, 도경수, 남지현, 김선호, 한소희가 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에서 열린 tvN '백일의 낭군님'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8.09.04 deepblue@newspim.com

이번 작품은 완전무결 왕세자 이율(도경수)에서 졸지에 무쓸모남으로 전락한 원득(도경수)과 조선 최고령 원녀 홍심(남지현)의 전대미문 100일 로맨스 사극이다.

이종재 PD는 배우 캐스팅에 대해 “연기도 잘하고, 저희 드라마에 잘 맞을 것 같았다. 저한테는 개인적으로 이번 캐스팅은 행복이었다. 드라마 기대해주셔도 좋을 것 같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도경수는 “첫 사극이라 긴장이 많이 됐는데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컸다. 그리고 배역이 너무 끌렸다”며 작품 선택 이유를 밝혔다. 이어 “개인적으로 힘든 부분도 있었다. 상투나 한복, 억양같은 것들을 처음 해봐서 힘들었는데 처음 하는 경험이라 새로웠다”고 말했다.

남지현 역시 “드라마로 사극을 찾아뵌 건 오랜만인 것 같다. 다양한 모습을 가진 캐릭터라서 작품을 선택했다”고 털어놨다.

[서울=뉴스핌] 이윤청 기자 = 배우 도경수(왼쪽)와 남지현이 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에서 열린 tvN '백일의 낭군님'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8.09.04 deepblue@newspim.com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이종재 PD, 주연배우 도경수, 남지현 외에 김선호, 한소희, 조한철, 조성하가 참석해 각자 맡은 캐릭터의 매력을 소개하기도 했다.

먼저 김선호는 “정제윤이라는 캐릭터를 구축하면서 감독님과 얘기한 부분이 인물이 다양한 부분을 갖췄으면 좋겠다는 결론이 나왔다. 진지하고 위트가 있고, 다양한 모습을 연기했던 것 같다. 그 정도를 벗어나지 않으려고 굉장히 노력했다. 그리고 대본이 시키는 대로 했다”고 귀띔했다.

조성하는 이번 작품에서 좌의정이자 세자의 장인 김차언 역을 맡았다. 이번 작품에서도 악역을 연기한다. 그는 “이제 악역으로서 시작이다. 이제야 조금 숟가락 좀 얹을 수 있는 것 같다. 앞서 했던 악역은 조미료와 같다. 기대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극중 임금 역을 맡은 조한철은 “개인적으로 일상적인 자연스러움을 바탕으로 하는 현대극에서는 표현할 수 없는 에너지와 감정을 분출할 수 있는 캐릭터라고 생각했다. 왕 역할이라 기대가 되고, 연기하는 맛이 있을 것 같다”고 소개했다.

[서울=뉴스핌] 이윤청 기자 = 배우 도경수(왼쪽부터), 남지현, 김선호가 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에서 열린 tvN '백일의 낭군님' 제작발표회에서 미소짓고 있다. 2018.09.04 deepblue@newspim.com

도경수와 남지현은 작품 속에서 러브라인을 형성한다. 도경수는 “남지현 씨는 현장에서 에너지가 넘친다. 배울 점도 많고, 상대 배우에게 배려도 너무 해주셔서 연기할 때 정말 편했다”고 칭찬했다.

도경수와 남지현이 러브라인을 그린다면, 조한철과 조성하는 팽팽하게 대립하는 케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조한철은 “선배와 대립하는 역할이라 걱정도 되고 긴장도 했다. 연기할 때 주고받는 호흡과 감정은 말할 것도 없이 좋았다. 그리고 성품이 너무 좋으시다. 현장에서 매번 사비를 털어서 배우들을 챙기신다”며 조성하를 치켜세웠다.

‘백일의 낭군님’에서 조성하와 부녀지간으로 나온 한소희는 “첫 사극인데도 조성하 선배 덕분에 부담 없이 할 수 있었다. 극중에서 아버지와 소혜가 주는 매력도 분명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기대 많이 해주시고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남지현이 맡은 홍심 캐릭터는 MBC ‘쇼핑왕 루이’의 캐릭터와 다소 겹친다고 느껴질 수 있다. 이는 배우 본인도 느끼던 바.

[서울=뉴스핌] 이윤청 기자 = 배우 도경수(왼쪽에서 네 번째)가 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에서 열린 tvN '백일의 낭군님' 제작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8.09.04 deepblue@newspim.com

남지현은 “저 역시도 이전 작품과 상황 설정이 비슷하다고 느꼈다. 그래서 대본을 자세히 읽었다. 일단 배경 자체가 완전히 다르더라. 시대적 상황이 많은 것을 바꿔놓는다. 감독님 역시 스토리 전개도 시대 상황도, ‘쇼핑왕 루이’ 캐릭터와 다르기 때문에 걱정 안 해도 된다고 하셨다”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이종재 PD는 “각자 캐릭터들에게 아픔이 조금씩 있다. 그 아픔들이 조금 사랑스럽게, 좋게 표현되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 사극인 만큼, 보는 배경이 좋을 것 같다. 이런 부분을 중점적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며 관전 포인트를 소개했다.

김선호는 “긴 시간 동안 고생 많이 했고 너무 잘했고 열심히 했다. 미흡한 부분이 있더라도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남지현은 “저희가 행복하게 찍은 만큼, 그 행복함을 많이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매주 월, 화요일에 방송되는 ‘백일의 낭군님’은 오는 10일 밤 9시30분 처음 전파를 탄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