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문화

[컬처톡] 감미로운 선율과 깊은 여운…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기사등록 : 2018-09-05 18:3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클린트 이스트우드·메릴 스트립 출연 영화로 유명
박은태·강타·차지연·김선영 더블캐스트
10월28일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

[서울=뉴스핌] 황수정 기자 = 엄밀히 말하면 불륜이다. 그래서 여느 작품에서 흔하게 보이는 "그들은 오랫동안 행복하게 살았답니다.(Happy ever after)"식의 해피엔딩은 아니다. 그러나 이뤄지지 않았기에 더욱 아름답고, 더 큰 여운이 남는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배우 김선영, 강타가 1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샤롯데씨어터에서 열린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프레스콜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18.08.16 kilroy023@newspim.com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연출 김태형)는 평범한 주부에게 불현듯 찾아온 4일간의 로맨스를 그린 작품으로, 로버트 제임스 월러(Robert James Waller)의 동명 소설이 원작이다. 1995년 클린트 이스트우드와 메릴 스트립이 출연한 영화로 유명하며, 2014년 브로드웨이에서 초연한 후 한국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관객과 만나고 있다.

작품은 아이오와주의 조용한 마을에 사는 프란체스카(김선영, 차지연)에게 사진 촬영을 위해 마을을 찾은 내셔널 지오그래픽 사진작가 로버트 킨케이드(박은태, 강타)의 사랑을 그린다. 우연히 길을 물어본 것을 시작으로, 마침 남편과 아이들이 집에 없는 상황에서, 두 사람은 알 수 없는 끌림에 걷잡을 수 없이 빠져든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배우 김선영, 강타가 1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샤롯데씨어터에서 열린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프레스콜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18.08.16 kilroy023@newspim.com

이탈리아 출신으로 자유를 찾아 급하게 미군 남편을 만나 결혼했던 프란체스카는 한 남자의 아내, 두 아이의 엄마, 평범한 가정주부로서 최선을 다하지만 어딘가 이방인 같은 심정을 지우지 못한다. 로버트는 언제나 새로운 사진을 찍기 위해 이곳저곳을 돌아다녀야 했던 사람. 두 사람이 통하는 것은 단순한 우연은 아니었을 터. 남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외로움과 아픔을 감싸 안으며 서로를 통해 위로받는다.

프란체스카는 로버트를 만나 어린 시절 꿈꿨던 미래를 다시 떠올린다. 언제나 떠돌던 로버트에게 프란체스카의 곁은 머무르고 싶어지는 장소가 된다. 세상 밖으로 나가고 싶었던 프란체스카와 카메라 안 세상으로 들어가고 싶었던 로버트. 두 사람은 서로에게 부족했던 부분을 채워주고, 잊고 있었던 본모습을 깨닫게 해주며 그렇게 시나브로 사랑의 감정에 빠져든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배우 차지연, 박은태가 1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샤롯데씨어터에서 열린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프레스콜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18.08.16 kilroy023@newspim.com

물론 이들은 매우 현실적이다. 이웃의 눈을 피하려고 차를 뒤쪽에 주차하는가 하면, 아무도 모르는 곳에 가서 데이트를 즐긴다. 무엇보다 "함께 떠나자"라는 로버트의 간절한 제안에도 프란체스카는 가정을 택한다. 그 과정에서 그려지는 프란체스카의 갈등과 아픔은 불륜이라는 사실을 잊을 정도로 절절하다. 프란체스카의 선택을 이해하면서도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으며, 자연스레 눈물이 흐른다.

인터미션 때 누군가 "연극 같다"라고 말할 정도로 공연은 매우 잔잔하게 천천히 흘러간다. 때문에 대극장임에도 배우들의 세밀한 감정선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극 전반적으로 서정적인 분위기와 여백의 미가 가득하다. 토니상, 드라마데스크상, 외부비평가상 등 세계 최정상 뮤지컬 시상식의 음악상을 석권한 감미로운 선율의 넘버는 작품을 더욱 아름답게 만든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배우 강타, 김선영이 1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샤롯데씨어터에서 열린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프레스콜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18.08.16 kilroy023@newspim.com

무대는 대극장임에도 꽤 단순하다. 프란체스카의 집안과 아이오와주를 상징하는 옥수수밭이 가득하다. 단조로움은 무대 전체를 스크린으로 활용한 영상으로 탈피한다. 옥수수밭을 아름답게 혹은 슬프게 물들이는 조명도 톡톡한 역할을 한다. 또 공연 중간, 프란체스카가 로버트와 요리하는 장면에서 실제로 버터 냄새가 공연장을 가득 메우며 현장감을 더하기도 한다.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는 오는 10월28일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된다. 

hsj121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