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주 52시간 근무 효과…야근 줄자 ‘살림男’ 늘었다

기사등록 : 2018-09-06 09:2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박준호 기자 =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퇴근이 빨라지고 집에서 저녁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집안 살림에 필요한 제품을 구매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온라인쇼핑몰 옥션이 주 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된 올해 7~8월 남성들의 살림 관련 품목 구매율을 살펴본 결과, 청소용품부터 생활용품, 식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가사 관련 용품들이 전년 동기대비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청소나 수납용품처럼 집안을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는 품목의 남성 구매량이 큰 폭으로 늘었다. 남성들이 간편하게 청소하기에 좋은 밀대 품목이 인기를 끌며, 자동으로 물을 분사하는 스프레이 밀대는 188%, 밀대패드는 307% 증가했다.

청소기에 대한 수요도 커지며, 무선청소기(63%)와 로봇청소기(27%)를 비롯해 손걸레질의 수고를 덜어주는 물걸레청소기(37%) 모두 두 자릿수 증가했다.

수납용품도 증가폭이 컸다. 해당 기간 틈새서랍장(251%), 철제수납장(223%), 투명수납장(196%) 등이 모두 3배나 증가했다. 플라스틱 수납장의 남성 구매량도 91% 늘었다.

[인포그래픽=이베이코리아]

집에서 저녁식사를 하는 경우도 많아지면서 식품류나 주방용품을 구매하는 남성도 늘었다. 배추나 열무, 시금치 등 채소를 구매한 남성은 53% 증가했으며, 냉동과일(133%)과 계절과일(29%) 등 과일류도 성장세를 보였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반찬과 김치를 찾는 남성고객도 많았다. 같은 기간 반찬 전체가 18% 증가한 가운데, 절임배추(104%), 총각·무김치(71%), 열무김치(69%) 등 김치류의 증가폭이 컸다.

요리에 필요한 조미료·양념(15%), 고추장·장류(6%)도 소폭 증가했다. 이밖에 조리도구와 냄비 전체 품목도 각각 13%, 10%씩 남성고객의 구매량이 증가했다.

옥션 마케팅실 서은희 실장은 “52시간 근무제 확산으로 퇴근이 빨라지면서 남성들의 가사분담 늘고, 관련제품 쇼핑에도 직접 나서고 있음을 알 수 있다”며 “특히 쇼핑시간을 절약하고, 배송도 간편한 이점 때문에 온라인몰을 이용하는 남성분들이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ju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