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종합] 유이·최수종, '하나뿐인 내 편'서 부녀 호흡…KBS 주말극 최고 시청률 찍을까

기사등록 : 2018-09-12 16:0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하나뿐인 내 편' 팀이 KBS 주말극 최고 시청률을 돌파하고 싶다며 흥행에 욕심을 냈다.

유이를 비롯한 KBS2TV 새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 편' 출연진은 12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작품에 참여하게 된 계기와 소감을 밝혔다. 특히 주말극의 여왕으로 불리는 유이는 '최고 시청률'을 욕심내며 남다른 의지를 드러냈다.

[사진=KBS]

'하나뿐인 내 편' 홍석구 감독은 "KBS 주말드라마는 하면 시청률이 잘 나오는 게 아니냐는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사실 주말드라마가 갖는 위상이 크다. 그래서 이제까지와 남다른 부담감을 가지고 작업을 하고 있다"고 털어놨다.

오랜만에 주말극에서 만나게 된 최수종은 지난 2016년 KBS 1TV 5부작 팩츄얼 드라마 ‘임진왜란 1592’를 제외하고 ‘대왕의 꿈’ 이후 6년 만에 안방 극장으로 돌아왔다. 28년 전 살인을 저지르고 감옥에 들어가게 된 아버지 강수일 역으로 딸 도란(유이)에게 아버지의 존재를 숨기고 살아가는 인물을 연기한다.

최수종은 "사실 이 드라마를 선택하기 전에 악역 섭외가 많이 왔었다. 당위성이 없는 그냥 나쁜 사람은 선택하기가 어려웠다. 여기선 악행의 당위성도 있었고, 한 가정을 살리기 위해서 불행을 짊어진 아버지의 모습에 매력을 느꼈다. 그래서 이 작품이면 많은 분들이 공감을 할 수 있겠다라고 생각했다"고 악역을 수락한 이유를 설명했다.

'하나뿐인 내 편' 유이와 최수종 [사진=KBS]

유이는 갑자기 찾아온 고난과 역경에도 꿋꿋이 버텨내며 당차게 살아가는 김도란 캐릭터로, 특유의 밝고 건강한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그는 "오랜만에 똑똑한 역할을 맡았다. 다양한 감정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맡은 역을 소개했다.

'오작교 형제들'부터 전작 '데릴사위 오작두'도 성공시키며 주말극의 여왕으로 떠오른 유이는 "제가 '오작교 형제들'로 신인상을 받았다. 이번 작품으로 배우들 모두 상을 받고 KBS 드라마 역사상 최고 시청률로 잘 됐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유이의 상대역 왕대륙으로 출연하는 이장우는 군 제대후 첫 복귀작으로 '하나뿐인 내 편'을 선택했다. 그는 "군대에서는 제대 후 다시 작품을 할 수 있을까 걱정할 정도로 긴 시간을 지냈다고 느꼈다. 현장의 모든 것이 무선으로 바뀌어 있어서 깜짝 놀랐다"고 오랜만에 복귀한 소감을 밝혔다.

이장우와 유이 [사진=KBS]

유이와 이장우는 앞서 '뮤직뱅크' MC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이장우는 "이 작품을 선택하고 나서 유이와 상대역이라고 했을 때 너무 좋았다. '뮤직뱅크'를 1년 정도 함께하며 서로 성격이나 이런 걸 너무 잘 알아서 현장에서도 둘이 친해지는 시간이 필요 없을 정도로 물흐르듯 자연스럽게 찍고 있다"고 말했다.

'하나뿐인 내 편'은 28년 만에 나타난 친부로 인해 인생이 꼬여버린 여자와 정체를 숨겨야만 했던 아버지가 ‘세상 단 하나뿐인 내편’을 만나며 삶의 희망을 되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다. 오는 15일 오후 7시 55분 KBS 2TV에서 첫 방송된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