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구광모 회장, 첫 현장 방문은 'LG사이언스파크'…"R&D 중시"

기사등록 : 2018-09-13 13:0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신성장동력 발굴에 전념…"미래산업 위한 대비 철저하게"

[서울=뉴스핌] 백진엽 기자 =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LG사이언스파크를 첫 현장 방문지로 택했다.

㈜LG는 구 회장이 지난 12일 오후 LG의 융복합 R&D 클러스터인 서울시 강서구 마곡 소재 LG사이언스파크를 방문했다고 13일 밝혔다.

구광모 ㈜LG 대표이사 회장이 12일 오후 서울시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를 방문해 연구원과 함께 '투명 플렉시블 OLED'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LG]

이번 방문에는 권영수 ㈜LG 부회장을 비롯해 안승권 LG사이언스파크 사장박일평 LG전자 사장유진녕 LG화학 사장강인병 LG디스플레이 부사장 등 계열사 R&D책임 경영진이 함께 했다또 올해 신설된 LG 벤처 투자회사(CVC) LG테크놀로지벤처스의 김동수 대표도 참석했다.

구 회장은 먼저 LG사이언스파크에서 진행중인 성장사업과 미래사업 분야의 융복합 연구개발 현황을 점검했다. LG전자의 '레이저 헤드램프' 등 전장부품과 LG디스플레이의 '투명 플렉시블 OLED'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 제품들을 살펴봤다.

이어 참석 경영진과 미래 준비를 위한 R&D 경쟁력 강화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LG사이언스파크가 중심이 돼 4차 산업혁명 공통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빅데이터, AR∙VR 분야의 기술을 우선적으로 육성하는 방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구 회장은 이 자리에서 "사이언스파크는 LG의 미래를 책임질 R&D 메카로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그 중요성이 계속 더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구 회장은 글로벌 선도 기업과의 전략적인 오픈 이노베이션 적극 추진과 국내는 물론 북미일본 지역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스타트업 발굴 강화를 당부했다. 또 미래 성장 분야의 기술 트렌드를 빨리 읽고 사업화에 필요한 핵심 기술 개발로 연결할 수 있는 조직과 인재를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구 회장은 R&D 책임 경영진에게 "LG의 미래에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한 사이언스파크에 선대 회장께서 큰 관심과 애정을 가지셨듯이 저 또한 우선 순위를 높게 두고 챙겨나갈 것"이라며 "최고의 인재들이 최고의 연구개발 환경에서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고저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jinebito@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